검색

스테이크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촵촵촵~ 찹 스테이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일단, ‘나는 스테이크는 어렵다!’ 하시면 촵촵촵, 찹 스테이크부터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자른 고기와 채소를 팬에 익히다가 소스 넣어 볶아주면 끝! 집에서 가장 만들기 쉬운 스테이크 요리니까요. 물론 푸짐함과 행복함은 서비스로 곁들여진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겠죠?

 2015년의 시작은 손님맞이 준비로 바쁜 1월을 보내고 있네요. 제가 독립만세를 시작한 후, 저희 집이 아지트 화 돼 가고 있거든요. 하지만 맛있는 요리로 좋은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왠지 즐거운 한 해가 될 것 느낌 같은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요?

 

 얼마 전 요리 채널에서 스테이크 굽기 방법에 대한 셰프의 특강이 펼쳐지더군요. 소금, 후추 멋있게 뿌리는 방법부터 두툼한 스테이크 겉면을 바삭하게 굽는 시어링(searing)을 잘 해야 하고(시어링이 잘 되면 겉은 튀긴 듯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요.), 그리고 가장 어렵죠. 레어-미디엄 레어-미디엄-미디엄 웰던-웰던, 잘라 볼 수도 없고, 이럴 때 젓가락을 스테이크 중간을 찔러 턱에 대어 봤을 때 차가우면 레어에 가깝고 미지근하면 미디엄, 따끈따끈하면 웰던이라고 하더라고요. 다음에 스테이크 구울 때 한 번 시험해 봐야겠어요. 

 

  또, 부위도 중요한데요. 전 뭐니뭐니 해도 지방 함량이 많은 등심이 좋긴 하지만, 안심에 집중하는 분들도 있으시죠. 또 요즘엔 낙엽살이라고 부르죠. 부챗살도 인기더라고요. 소 앞다리에서 직선으로 올라가면 만나는 등심 바로 옆 부위인데요. 특수 부위라 가격이 좀 비싸죠. 그리고 등심이 끝나면서 우둔살로 가는 채끝살도 맛있고요. 소고기 부위 중 마블링이 가장 좋으면서 결도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살치살, 안심과 등심 둘 다 먹고 싶다하시면 티본 스테이크를 드시면 됩니다. 하, 갑자기 두툼한 고기 먹고 싶네요.

 

 하지만 일단, ‘나는 스테이크는 어렵다!’ 싶다면, 촵촵촵~ 찹 스테이크부터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자른 고기와 채소를 팬에 익히다가 소스 넣어 볶아주면 끝! 집에서 가장 만들기 쉬운 스테이크 요리니까요. 물론 푸짐함과 행복함은 서비스로 곁들여진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겠죠?

 

# 촵촵촵~ 찹 스테이크


재료: 소고기(스테이크용) 400g, 소금, 후추, 홍피망&청피망 각각 1개씩,  양파 1개, 올리브유 약간


소스: 스테이크 소스 4큰 술, 케첩 2큰 술, 매실액 1큰 술, 설탕 반 큰술

 

3.jpg


1. 소고기는 전 살치살로 준비했어요. 일단 소금, 후추 간을 해 놓으세요. 10분 정도


2. 그리고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4.jpg

 

3. 피망과 양파도 한 입 크기로 썰어주시고, 올리브유를 두르고 볶아 놓으세요.


4.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고기를 노릇하게 익힌 후 고기가 다 익으면 볶아놓은 채소류를 넣고

 

2.jpg


5. 소스 재료를 부어 다시 한 번 볶아주면 맛있는 촵촵촵~ 찹 스테이크가 완성됩니다!

 

6.jpg

 

“스트레스는 남들이 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받는 것이다. 이제 남들이 주지도 않는 스트레스는 날려버리자. 스스로의 감정을 잘 관리하고 내 몸을 더욱 사랑하고 아끼고 존중한다는 마음을 가지면 된다.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고 항상 운동을 하는 것이 조건이다. 그렇게 하면 평생 음식 중독이 함부로 들어올 수 없는 몸으로 살 수 있다.” - 박용우 음식중독』

 

 연초부터 다급한 일들이 많아지면서 스트레스가 많아지는 요즘이네요. 명상도 좋고 여행도 좋지만 가끔은 먹는다는 그 자체가 힐링이 되기도 하죠? 물론 지인들과의 폭풍 수다를 곁들여서 말이죠. 가끔은 다이어트 생각 말고 보기만 해도 뱃속 든든해지고, 먹고 나면 마음의 평화가 찾아오는 음식에 집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좋은 음식 챙겨 먹고 항상 운동하는 것이 전제조건이라는 것, 잊지 마시고요.

 

 

 


[추천 기사]


- 엄마의 맛 나가사키 카스테라
- 길들인다는 것과 길들여진다는 것
- 가을과 겨울 사이 낙엽 엔딩 밀푀유 나베
- 내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 이 순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이나라

요리도 좋아하고, 책도 좋아하고, 여행도 좋아하고, 음악도 좋아하고,잡다한 것에 손을 뻗어가며, 매일매일 가열!!!차게 살아가고 있는 프리랜서 잡가(?)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