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제 스키장도 대륙의 스케일이 대세

중국 야불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스키어와 스노보더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계절이 본격적으로 찾아왔다

론리.jpg

1,300m의 고산지대에 자리 잡은 야불리 스키 리조트 단지는 스키뿐 아니라 스파와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중국 최고의 겨울 휴양지다.
PHOTOGRAPHS : SUN MOUNTAIN YABULI

 

 

왜 지금 가야 할까?


스키어와 스노보더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계절이 본격적으로 찾아왔다. 해가 갈수록 실력은 일취월장하는데, 고만고만한 국내 리조트의 슬로프를 반복해서 오르내리다 보면 갈증을 느끼게 마련. 이럴 때 해외 스키장으로 눈길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 물론 캐나다의 휘슬러(Whistler)나 스위스의 체어마트(Zermatt)가 가장 먼저 떠오르겠지만, 비용과 시간이 만만치 않은 게 현실. 등잔 밑이 어둡다는 옛말처럼 가까운 중국도 알고 보면 훌륭한 스키 여행지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중국에는 최상급 파우더스노와 난도 높은 슬로프를 갖춘 스키 리조트가 즐비하다. 규모는 말할 것도 없이 대륙의 스케일이다. 하얼빈에서 남동쪽으로 약 190킬로미터 떨어진 야불리 스키 리조트 단지(亞布力滑雪旅遊度假區)는 연중 170일 이상 녹지 않는 자연설로 뒤덮인 18개의 슬로프를 갖춰 중국인뿐 아니라 해외 스키어의 관심을 독차지한다. 아시아에서 가장 긴 540미터 활강 코스를 비롯해 5킬로미터 길이의 크로스컨트리 코스, 스노 사이클 코스까지 구비해 온갖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스키 부츠를 벗기 전, 산 정상에서 2킬로미터 가까이 미끄러져 내려오며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썰매 알파인 슬라이드 체험도 잊지 말자.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얼빈국제공항까지 아시아나항공(37만4,000원부터, flyasiana.com)이 매일 직항편을 운항한다. 하얼빈에서 야불리 스키 리조트 단지까지 기차로 약 3시간 걸린다(29.5위안부터, ctrip.co.kr).


● 야불리 스키 리조트의 슬로프는 11월부터 3월 말까지 운영한다. 슬로프 대부분이 중급자 이상 코스로 난도가 높은 편인데, 초급자도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일부 구간을 에스컬레이터로 연결한 ‘매직 카펫’을 설치해놓았다. 리조트 2시간권 150위안부터, yabuliski.com


● 야불리 스키 리조트 단지에는 여러 리조트와 호텔이 모여 있다. 그중 클럽 메드 야불리(Club Med Yabuli)는 284개의 넉넉한 객실과 고급 레스토랑, 실내 수영장을 갖췄으며, 곤돌라 정류장이 가까워 언제나 인기가 많은 곳. 스키 시즌에는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 이용권과 스키 패스를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3박 패키지 86만1,000원부터, clubmed.co.kr

 

 

 

 

 


 

 


 

img_book_bot.jpg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2월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산타가 되고 싶은가?
- 포르부에서의 한나절
- 프로방스의 향기
- 홍콩의 예술적 순간
- 붉은 아오자이의 크리스마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2월 [2014]

안그라픽스 편집부6,300원(10% + 1%)

부록 : 2015 캘린더 + 4가지 테마로 즐기는 인천 여행 가이드(책과랩핑) 지구촌 여행지를 다룬 여행전문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