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동원 “아들 바보 ‘대수’, 저랑 닮았어요”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아빠 ‘대수’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강동원이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선천성 조로증인 아이를 둔 아빠 ‘대수’ 역으로 분했다. 김애란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두근두근 내 인생>은 이재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9월 3일, 개봉 예정이다.

포토뉴스-강동원

 

포토뉴스-강동원

 

포토뉴스-강동원

 

포토뉴스-강동원

 

“’대수’라는 인물이 지금까지 제가 맡았던 캐릭터들 중 제 실제 성격이랑 가장 비슷해요. 오랜만에 경상도 사투리로 연기하게 되어서 여러 가지 디테일을 많이 생각했어요. 대수의 매력은 철없음이에요. 아들 바보이기도 하고, 걸 그룹에 열광하기도 하고, 태권도 선수였지만 어쩐지 어설픈 모습에서 대수의 매력이 느껴졌어요 이번 작품을 찍으면서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실제 내가 아버지가 된다면 어떨까, 가정이 있다면 어떨까, 생각해봤죠. 만약 제가 아버지가 된다면, 철없는 아버지일 것 같아요(웃음).”

 

지난 8월 4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압구정에서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김애란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두근두근 내 인생>은 17세에 자식을 낳은 어린 부모와 17살 생일을 앞두고 80세의 신체 나이가 된 세상에서 가장 늙은 아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최근 개봉한 영화 <군도:민란의 시대>에서 악역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내며 연기력을 인정 받은강동원은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33세 어린 아빠 ‘대수’ 역을 맡아 또 다른 변신을 선보인다. <두근두근 내 인생> 연출을 맡은 이재용 감독은 “많은 사람들이 강동원을 신비롭고 비현실적인 이미지로 생각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만나 본 그는 엉뚱하고 소박한 면도 있고 작은 것에 감동하는 따뜻한 사람이다. 분명 강동원의 모습 안에 대수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강동원에 대한 신뢰를 전했다.

 

강동원이 연기한 ‘대수’는 택시 운전에 각종 아르바이트로 생계와 아들 병원비를 책임지는 든든한 가장이다. 단 한번도 힘든 내색 없이 그저 똑똑한 아들이 자랑스럽고, 함께 할 수 있는 지금이 너무나 행복하기만 한 대수이지만, 17살을 앞둔 아름이에게 찾아온 변화는 대수의 삶도 바꾸어 놓는다. 대수의 아내이자 당차고 속 깊은 아름이 엄마 ‘미라’ 역은 배우 송혜교가 열연했다.

 

제작보고회에서 강동원은 “대수의 캐릭터를 표현하는 건 큰 문제가 없었는데, 경험해보지 않은 아빠로서의 감정을 이해하는 건 다소 어려웠다. 물론 쉽게 생각한 건 아니었지만, 처음에는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했으나 막상 연기를 해보니 쉽지 않았다”고 밝혔다.

 

2011년 소설로 출간되어 화제를 모았던 『두근두근 내 인생』. 이번에는 강동원, 송혜교의 감동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원작 소설을 집필한 김애란 작가는 “열 일곱에 갑자기 부모가 된 미라와 대수에게도 ‘처음’인 게 많았는데, 이들의 ‘처음’과 배우의 ‘처음’이 보기 좋게 만나지 않을까 싶었다. 강동원 씨의 천진한 듯 비감한 분위기와 송혜교 씨의 청순한 듯 씩씩한 모습이 각 배역에 잘 녹아 들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세상에서 가장 늙은 아들과 가장 어린 부모의 특별한 이야기 <두근두근 내 인생>은 오는 9월 3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추천 기사]

- 송혜교, 완벽한 연기파 배우로 거듭난 그녀에게 필요한 것
- 하정우 “<군도> 강동원, 다시 봤다”
- 하정우 강동원 주연 <군도:민란의 시대> 2014년 여름 개봉
- 강동원 송혜교 주연 <두근두근 내 인생> 원작 소설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두근두근 내 인생

<김애란> 저14,400원(10% + 5%)

『달려라, 아비』 『침이 고인다』 단 두 권의 소설집만으로 문단과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작가이자 한국문단의 차세대 대표작가로 떠오른 김애란. 모두가 기대하고 기다려왔던 그의 첫 장편소설이 드디어 출간된다. 가장 어린 부모와 가장 늙은 자식의, 우리 모두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청춘과 사랑에 대한 눈부신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