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송혜교 주연 <두근두근 내 인생> 원작 소설은?
송혜교와 강동원이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선천성 조로증 아이의 부모로 출연한다. 송혜교는 어린 나이에 엄마가 됐지만 당찬 성격으로 아들을 보살피는 엄마, 강동원은 다혈질에 철부지 같지만 아들에겐 듬직한 아빠로 열연한다.
글 : 채널예스
2013.12.02
작게
크게

배우 송혜교와 강동원이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에 캐스팅됐다. <두근두근 내 인생>은 이재용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 김애란 작가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송혜교, 강동원은 선천성 조로증 아이의 부모로 열연할 예정. 송혜교는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됐지만 당찬 성격으로 아들을 보살피는 엄마로, 강동원은 다혈질 성격에 철부지 같지만 아들에겐 듬직한 아빠인 ‘아들 바보’로 출연한다.

 

L.jpg

 

원작 소설인 김애란 작가의 『두근두근 내 인생』은 출간 3개월 만에 14만 부의 판매부수를 기록한 소설로, 17살에 자식을 낳고 부모가 된 부부와 17살을 앞두고 세상과 이별을 준비하는 아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10년 여름부터 2011년 봄까지 계간 『창작과비평』에 연재될 당시부터 문단과 독자들 사이에서 숱한 화제가 된 이 소설은 가장 어린 부모와 가장 늙은 자식의 청춘과 사랑에 대한 눈부신 이야기를 다룬다. 담백하고 신선한 문장들로 담아낸 벅찬 생의 한순간과 사랑에 대한 반짝이는 통찰이 읽는 내내 미소를 머금게 하고 폭소를 터뜨리게 하다가 어느 순간에는 울컥, 눈물을 감출 수 없게 만든다. “김애란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 도대체 가능한가”(신형철 『몰락의 에티카』)라는 반문에 동의할 수밖에 없는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소설이다.

 

 

[추천 기사]

-김형경 작가 남자와 관계 맺기, 아직도 어려운가요?

-전도연 “<집으로 가는 길>, 대한민국이 외면했던 실화 작품”

-배고픈 여행자만 느낄 수 있는 맛 
-결혼을 하는데도 자격증이 필요하다면?
-사람들 앞에 홀로 선 당신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두근두근 내 인생
2의 댓글
User Avatar

2014.01.30

우와 이책이 영화로 만들어지는군요. 그런데 캐스팅 인물들이 어떻게 연기 할지 모르지만 소설 인물들과 그다지 매치가 안되는것 같다능
답글
0
0
User Avatar

2013.12.03

소설보면서 참 마음 아팠었는데 영화로 나오는군요. ^^
영화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개인적으로 소설 속 인물과 어울리는 캐스팅은 아닌 것 같아요.
답글
0
0

두근두근 내 인생

<김애란>

출판사 | 창비

Writer Avatar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