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올 여름 더위를 잊게 해줄 달 샤베트!

천진한 호기심과 상상력으로 빚어낸 환경 이야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시원한 달 샤베트로 더위를 달래보는게 어떨까요. 참, 쉽게 지나치기 쉬운 맨 뒷장 판권 페이지를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달샤베트

 

달이 환하게 뜨는 여름 밤, 집집마다 선풍기, 에어컨을 풀 가동하고 그것도 모자라 시원한 대나무 돗자리 위에 대 자로 뻗어 잠을 청합니다. 이것도 여의치 않아 쉽게 잠들 수 없는 날에는 한낮의 열기가 가신 선선한 강바람이 부는 곳으로 피서를 나갑니다. 돗자리 하나 어깨에 매고 부채 하나씩 들고 찾아드는 풀밭 위에서 가족끼리 오손도손 이야기꽃을 피우다 보면 더위를 조금이나마 잊게 되지요.

 

이런 여름날 읽어주고 싶은 책을 소개합니다.

 

책 속의 풍경도 우리의 여름 밤과 비슷합니다. 더위를 피하기 위해 에어컨, 선풍기, 냉장고를 열심히 틀다 보니 온 세상이 깜깜하게 정전이 되어 버렸어요. 달이 녹아 똑똑 떨어지는 물을 받아 샤베트를 만든 반장 할머니는 이웃들에게 하나씩 나누어 주었어요. 신기하게 샤베트를 먹은 이웃들은 더위를 잊고 곤히 잠들 수 있었답니다. 그런데 생각하지도 못했던 복병이 찾아왔지요. 반장 할머니는 지혜롭게 이 상황을 잘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은 기존의 책보다 더 큰 판형으로 만들어진 개정판으로 풍성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판형이 커지면서 늑대들의 섬세한 표정, 아파트 안의 가구와 물건들, 집집마다 서로 다른 풍경들이 더 섬세하게 표현되어 읽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책은 그림이 아닌 작가님이 만든 아파트 모형을 사진을 찍어 만들어졌다고 해요. 아파트의 높이가 1m에 달한다고 하니 실제 모형이 궁금해집니다.

 

이제 슬슬 여름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햇빛은 점점 강렬해지고 있고 빙수나 아이스크림이 자주 생각나는 것 보니 말입니다. 모기와 사투를 펼치고 열대야와 싸우며 긴긴 밤을 보낼 생각에 아찔해져 온다면 시원한 달 샤베트로 더위를 달래보는게 어떨까요. 참, 쉽게 지나치기 쉬운 맨 뒷장 판권 페이지를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놓치지 마세요.


 

 

img_book_bot.jpg

달 샤베트 백희나 글 | 책읽는곰
천진한 호기심과 상상력으로 빚어낸 환경 이야기 『달샤베트』. 어느 무더운 여름밤, 에어컨과 선풍기와 냉장고가 뿜어내는 열기에 달이 똑똑똑 녹아내리기 시작했어요. 부지런한 반장 할머니는 큰 고무 대야 가득 달물을 받아 달 샤베트를 만들었지요. 이웃들은 세상모르고 에어컨을 쌩쌩, 선풍기를 씽씽, 냉장고를 윙윙 돌려 댔고요. 그러다 그만……정전이 되어 버렸어요! 이웃들은 무슨 일인지 살펴보러 나왔다가, 밝고 노란 빛에 이끌려 하나둘 반장 할머니 집으로 모여드는데……

 

 


 

[추천 기사]

- 정바비 “여름이면 하루키 작품을 한 번씩 읽어요”
- 뉴스 속 경제 이야기가 궁금한 당신에게!
-언젠가 책을 써보고 싶은 분들께
- 현지인처럼 떠나는 타이베이 여행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연나래 도서 MD

입사한 후, 지하철에 앉아 책을 읽는 사람이 내가 등록한 책을 들고 있으면 가서 말을 걸고 싶을 만큼 신기했다. 지금은 끝이 없어 보이는 책의 바다에서 수영을 배우고 있는 듯한 기분. 언젠가는 벽 한 면을 가득 서재로 꾸미고 포근한 러그 위에서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주말을 보내는 꿈을 꾼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