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석준 정상윤!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로 찾아온다

박상연 작가의 소설 『DMZ』 원작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2월 27일 개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2월 13일,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의 연습 현장이 공개됐다. 배우 이정열의 인사로 연습이 시작됐다. 이정열은 사건을 수사하는 중립국 수사관 ‘베르사미’ 역으로 배우 임현수와 함께 캐스팅 되어 무대를 책임진다.






지난 2월 13일,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의 연습 현장이 공개됐다. 박상연 작가의 소설 『DMZ』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로 지난해 12월, 평균 객석점유율 95%라는 쾌거를 이루며 흥행돌풍을 예고했다.

호기심 많고 호탕한 성격을 가진 남한 병장 ‘김수현’ 역은 배우 정상윤이 배우 강정우와 함께 더블 캐스팅됐다. 정상윤은 <사운드 오브 뮤직>을 통해 데뷔해 <투모로우 모닝>, <쓰릴 미> 등에서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다. 현재는 <풍월주>에 출연 중이다.

산전수전을 겪은 병사의 카리스마와 냉철함을 지니고 있지만 다정한 마음도 함께 가진 북한 상병 ‘오경필’ 역은 배우 최명경과 함께 배우 이석준이 새롭게 캐스팅 되었다. 이석준은 연극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로 데뷔해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연기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석준은 현재 뮤지컬 <M.Butterfly>에 출연 중이다.

김수혁 병장과 함께 북한 초소에서의 밀회에 동참하는 ‘남성식’ 일병은 배우 이기섭, 장난기가 많지만 소박하고 따뜻한 심성을 가진 북한 전사 ‘정우진’ 역은 배우 임철수가 책임진다. 그 외 전범준, 박종원, 장웅희, 최기언, 이윤성, 문남권, 이종원, 송인호가 출연한다.

한편,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작가 이희준과 신예작곡가 맹성연, 연출 최성신, 음악감독 변희석 등 최고의 크리에이티브팀이 다시 모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금기를 넘어선 네 군인의 애틋한 형제애를 전하는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오는 2월 27일부터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한다.


[관련 기사]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연습 현장을 찾다
-두 명의 천재소년이 저지른 끔찍한 사건 - 뮤지컬 <쓰릴 미>
-“몰입은 나의 힘, 동성 간의 키스도 OK” - 정상윤 <삼천 - 망국의 꽃>
-자신 있어?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않을 - <쓰릴 미> 정상윤
-그리운 김광석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한지인(예스24 공연팀)

DMZ

박상연5,400원(10% + 5%)

이병헌, 이영애, 송강호 주연의 로 영화화된 박상연 장편소설. 흥미로운 추리 기법을 통해 분단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잘 읽히면서도 힘있는 개성적인 문장과 진지한 문제 제기 방식 그리고 인간과 세계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이 느껴지는 휴먼 드라마이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