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연습 현장을 찾다

박상연 작가의 소설 『DMZ』 원작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2월 27일 개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2월 13일,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의 연습 현장이 공개됐다. 배우 이정열의 인사로 연습이 시작됐다. 이정열은 사건을 수사하는 중립국 수사관 ‘베르사미’ 역으로 배우 임현수와 함께 캐스팅 되어 무대를 책임진다.






호기심 많고 호탕한 성격을 가진 남한 병장 ‘김수현’ 역은 배우 강정우가 선보였다. 강정우는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지난 공연에 이어 올해도 함께한다. 강정우는 ‘김수현’ 역으로 함께 캐스팅 된 배우 정상윤과는 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2013 공연예술 창작산실 지원사업(구 창작팩토리) 뮤지컬 우수 작품 제작 지원작’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이번 공연에는 공연문화 영역에서 창작 공연 및 창작자를 지원해온 ‘우란문화재단’이 ‘CenS 쎈스’와 공동 제작하여 더욱 업그레이드 된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연 작가의 소설 『DMZ』(1997)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로 지난해 12월, 평균 객석점유율 95%라는 쾌거를 이루며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내 마음의 풍금>, <마마 돈 크라이> 등의 작품을 써낸 창작뮤지컬의 스테디셀러 작가 이희준, 젊은 감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신예 작곡가 맹성연, <웨딩 싱어>, <인당수 사랑가> 등 담백하면서도 인간미 넘치는 작품을 선보여온 연출가 최성신, 풍성하고 감미로운 음악을 책임지는 변희석 등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이 다시 모여 작품의 완성도를 책임진다.


[관련 기사]

-이정열 임현수 정상윤,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로 찾아온다
-“드라큘라, 저도 사랑받는 남자가 되고 싶어요” -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
-보름달이 뜨면 사랑할 수 없는 남자 -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
-캐릭터가 아닌 배우의 색깔 논하는 건 똥배우! - 배우 이정열
-그리운 김광석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한지인(예스24 공연팀)

DMZ

박상연5,400원(10% + 5%)

이병헌, 이영애, 송강호 주연의 로 영화화된 박상연 장편소설. 흥미로운 추리 기법을 통해 분단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잘 읽히면서도 힘있는 개성적인 문장과 진지한 문제 제기 방식 그리고 인간과 세계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이 느껴지는 휴먼 드라마이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히가시노 게이고 〈블랙 쇼맨〉 시리즈의 시작

조용한 고향 마을, 아버지가 살해당했다.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은 아버지와, 10년 만에 나타난 삼촌, 용의선상에 오른 동창들까지, 모이지 말아야 할 자리에서 시작된 기이한 복수극이 펼쳐진다! 코로나 이후의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낸, 히가시노 게이고의 새로운 미스터리.

10년 간 수익률 4200%, 그의 솔루션

짐 로저스는 닷컴 버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등 주요 경제 위기를 예견한 전설의 투자자다. 그는 지난 글로벌 금융 위기를 넘어서는 대규모 경제 불황을 경고한 바 있다. 경기 침체 징조를 바라보는 그의 시각은 생존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기회의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향해 있다.

우리가 잠든 사이, 세상엔 무슨 일이 일어날까?

나는 밤이면 아늑한 이불 속으로 쏙 들어가는게 참 좋아요. 그런데 우리가 잠든 사이에 세계도 우리와 함께 잠들어 있을까요? 우리가 잠든 사이, 밤 새워 바쁘게 일하는 사람들과 동물들이 채워주는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통해, 함께 사는 삶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책.

만화로 읽는 『사피엔스』

『사피엔스』는 영장류의 한 종이었던 호모 사피엔스가 최상위 포식자가 되기까지 역사를 다룬다. 인류학, 뇌과학, 종교학, 역사 등 여러 학문을 넘나들며 논의를 전개하여 이해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이제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Vol.1』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