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훈 동명소설 원작영화 임권택 <화장>, 캐스팅 확정

한국 영화계의 거장 임권택 감독과 연기파 배우들의 뜨거운 만남! 안성기-김규리-김호정, 기대되는 세 배우의 호흡과 섬세한 내면 연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임권택 감독의 102번째 작품인 영화 <화장>이 안성기, 김규리, 김호정 등 주연 배우 캐스팅을 확정 짓고 12월 말 촬영에 돌입한다.

김훈 작가의 제 28회 이상문학상 대상작 [화장]이 원작인 영화 <화장>은 죽어가는 아내와 연정을 품고 있는 젊은 여자 사이에서 고민하고 방황하는 한 중년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육체의 생성과 소멸, 삶과 죽음이라는 깊이 있는 소재를 임권택 감독만의 무르익은 성찰의 시선으로 그려낼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제목 없음.png

 


<태백산맥> <축제> <취화선> 이후 11년 만에 임권택 감독과 재회하게 된 국민배우 안성기는 대기업 화장품 회사의 임원인 ‘오상무’역을 맡아 죽어가는 아내와 연정을 품고 있는 젊은 여자 사이에서 갈등하는 중년 남성의 번민과 고뇌를 깊이 있게 표현해 낼 예정이다. 안성기는 “임권택 감독님의 102번째 작품을 함께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 이번 작품은 더욱 잘 해봐야겠다는 욕심이 생기는 작품이다.”며 강한 열의를 드러냈다.


‘오상무’의 마음을 사로잡는 젊고 아름다운 여직원 ‘추은주’ 역은 김규리가 맡았다. 이미 2004년 <하류인생>을 통해 김규리와 인연을 맺은 바 있는 임권택 감독이 올 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무대에 오른 김규리의 축하 댄스 공연을 보고 “아름다운 육체의 선과 열정적인 모습이 ‘추은주’역에 어울린다”고 판단해 캐스팅이 성사되었다. 영화 <미인도>를 통해 물오른 연기력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이후 드라마 <무신>, 영화 <풍산개>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 온 그녀는 이번 작품에서 단아하면서도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2001년 영화 <나비>로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는 연기파 배우 김호정은 오상무의 죽어가는 ‘아내’ 역을 맡았다. 영화 <꽃피는 봄이 오면> <즐거운 인생> 이후 한동안 연극무대에 주력했던 김호정은 뇌종양 환자를 연기하기 위해 몸무게 감량과 삭발까지 감행하며 연기 투혼을 펼칠 예정이다. 임권택 감독은 “김호정의 지적인 이미지와 섬세한 연기력이 뇌종양 환자이자 젊은 시절 기자였던 아내의 캐릭터에 더없이 적합하다”며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김훈 작가와 한국 영화계의 살아있는 전설 임권택 감독, 국민 배우 안성기가 만나 일찍이 화제가 된 영화 <화장>은 연기파 여배우들로 캐스팅을 완료하고 오는 12월말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추천 기사]

-요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고민이요?”
-탈무드 실천법 1 - 부자가 되려면 밥을 사라
-내 남자를 달라지게 만들겠다는 믿음 혹은 환상 <아가씨와 건달들>
-자기 힘으로 살아가야 할 때 『꼬마 다람쥐 얼』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창정이라 다행이다 <창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화장

<김훈> 등저12,420원(10% + 5%)

한국문학을 사랑하는 모든 독자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이상문학상 작품집이 드디어 출간됐다. 한 해 동안 발표된 작품들 중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되는 중 · 단편만을 모아 싣는 이상문학상 작품집은 그 공정성과 탁월한 작품성으로 인해 문학인들 사이에서 가장 정평 있는 문학교과서로 꼽힌다. 올해의 작품집에는 대상을..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 세계가 멸망할지라도, 우리는 함께 할 테니

사랑은 우리를 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만든다. 그래서일까. 최진영 작가의 이번 소설집에는 사랑과 사람을 지키려는 마음으로 가득하다. 전쟁, 빈부격차 등 직면해야 할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면서도 그 속에 남아 있는 희망을 놓치지 않았다. 2024년 올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집 중 하나.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SF 작가 켄 리우의 단편집

『종이 동물원』 작가 켄 로우가 다시 한번 독보적인 13편의 단편소설로 돌아왔다. 다양한 주제와 강렬한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중국의 당나라 시대부터 근미래의 우주까지 시공간을 넘나들며, 기상천외하고 대담한 상상력을 선보인다. 강렬한 표제작 「은랑전」은 할리우드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

고객의 행동을 읽어라!

침대 회사 시몬스를 ‘침대를 빼고도’ 사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로 이끈 김성준 부사장의 전략을 담았다.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심리를 유추해 트렌드를 만든 12가지 비밀 코드를 공개한다. 알리지 않아도 저절로 찾아오게 만드는 열광하는 브랜드의 비밀을 만나보자.

우리의 세계를 만든 유목민들의 역사

세계사에서 유목민은 야만인 혹은 미개한 종족으로 그려져 왔으며 역사 속에서 배제되어 왔다. 이 책은 정착민 중심의 세계사에 가려져왔던 절반의 인류사를 들여다본다. 대륙을 방랑하며, 자연의 흐름에 따라 살며, 문명과 문명 사이 연결고리가 된 유목민들의 삶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울림을 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