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요조 “첫사랑은 모르는 게 약”

11월 27일, 제7회 예스24 문화축제 열려 올해의 주제는 ‘나에게 첫사랑 같은 책, 영화, 노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제7회 예스24 문화축제’가 지난 11월 27일, 서울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열렸다. 예스24 회원 1천여 명이 참석한 ‘콜라보레이션 파티’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사회로 소설가 김영하, <무한도전> 김태호 PD, 발레리나 김주원, 뮤지션 요조, 장미여관이 출연했다.






11월 27일, 서울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제7회 예스24 문화축제’가 열렸다. 예스24 회원 1천여 명이 참석한 ‘콜라보레이션 파티’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사회로 소설가 김영하, <무한도전> 김태호 PD, 발레리나 김주원, 뮤지션 요조, 장미여관 등이 출연했다.

오프닝 공연을 선보인 요조는 올해 콜라보레이션 파티의 주제인 ‘첫사랑’에 대해 “모르는 게 약”이라고 답했다. 요조는 “내 첫사랑은 중학교 3학년 때 만나서 25살까지 사귄 친구다. 어쩔 수 없이 서로가 서로의 인생에서 처음인 것이 너무 많았다”며 “서로의 삶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관계였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금은 ‘모르는 게 약’이 되어버린 까닭은? 12월 첫째 주, <채널예스>에서 공개된다.

요조는 ‘첫사랑 같은 영화’로 주성치의 <파괴지왕>을 꼽았다. 요조는 “주성치의 광팬이라서 여러 번 만날 기회가 있었다. 만나게 되면 전하고 싶은 말을 중국어로 작문을 해서 달달 외우기도 했는데, 막상 두려웠다. 너무 좋아하지만 만나고 싶지 않은? 만났을 때 내가 가진 이미지나 느낌이 깨지면 어떡하지? 직접 만난다고 생각하니까 덜컥 겁부터 났던 기억이 난다.”며, “이제는 기회가 있어도 안 만나기로 마음먹었다”고 말했다. 요조는 주성치를 모티프로 슈팅스타 작곡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들기도 했다.

‘예스24 문화축제’는 책, 영화, 음악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2007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예스24 회원들을 위한 행사다.


[관련 기사]

-다정하고도 씩씩한 쓸쓸함 - 요조(Yozoh)
-마이 네임 이즈 요조, 요조의 달콤한 첫번째 프러포즈
-김태호 PD “내게 첫사랑 같은 영화는 <시네마천국>”
-장미여관 “우리에게 첫사랑 같은 음악은? 봉숙이”
-1971년, 여성 싱어송라이터의 시대가 시작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요조, 기타 등등

<요조> 저13,320원(10% + 5%)

노래와 함께 조곤조곤 흐르는 요조의 이야기 그리고 이 계절을 함께할 30개의 기타악보들 홍대 인디 뮤직의 아이콘 요조가 작가로서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첫 책’ [요조, 기타 등등]은 노래를 따라 이야기가 흘러가고, 그 노래들을 연주할 수 있는 기타악보가 이어지는, 꽤 특별하고 흥미로운 에세이집이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