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성주 “<아빠, 어디 가?> 촬영할 때마다 놀란다”

어려웠던 가정형편 그리고 차가웠던 아버지에 대한 원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1월 18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에 방송인 김성주가 출연, 우여곡절 많았던 자신의 인생스토리를 공개했다. 특히 김성주는 힘들었던 어린 시절과 함께 아버지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아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Img0403_20131118095422_7.jpg

 

단독 토크쇼에 처음 출연한 방송인 김성주. 전직 아나운서라는 타이틀 때문에, 유복하게 자랐을 것 같은 이미지이지만, 김성주는 어려운 가정형편과 엄한 아버지의 교육을 받으며 유년을 보냈다. 11월 18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에서 김성주는 “내가 기억하는 아버지의 모습은 전부 차가운 모습이다”며 3대 독자인 자신에게 유난히 엄격하고 차가웠던 아버지에 대한 원망을 털어 놓았다. 하지만 방송 중 공개된 아버지의 애틋한 마음이 담긴 편지를 읽고, 김성주는 눈물을 훔쳐야만 했다. 김성주의 아버지는 편지를 통해 네가 소중해서 그랬음을 알아다오. 날 지켜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김성주는 “아버지에게 처음으로 받아보는 편지다. 그래서 이 편지는 나에게 귀하다”며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또한 김성주는 MBC 입사 전에, 광화문 한복판에서 전단지를 돌렸던 사연을 밝혔다. 김성주는 “아나운서가 되기 전, 3년 동안 스포츠 전문 채널에서 1000경기 넘게 중계했다”고 밝히며, 즉석에서 축구, 야구, 농구, 경마 등 종목을 가리지 않는 완벽한 중계를 선보여 MC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김성주는 스포츠 채널에서 거의 모든 중계를 도맡아 하며 승승장구 했지만, 회사가 재정적 어려움에 처해 동료들과 회사를 살리기 위해 광화문 한복판에서 전단지를 돌려야만 했다. 김성주는 회사를 살려달라고 광화문 사거리에 갔다. 중계차에서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스포츠 TV를 살려달라고 전단지를 나눠줬다”고 털어놨다.

 

한편 <아빠, 어디 가?>를 통해 갖게 된 좋은 아빠 이미지에 대한 속내도 털어놓았다. 김성주는 “어릴 적 아버지의 눈을 제대로 쳐다본 적 없이 자랐다. 어느새 가부장적인 아버지의 모습을 닮아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때마다 놀란다. 방송에서 민국이가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일 때마다 내 어린 시절이 떠올랐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김성주, 민국이 단독 인터뷰 
-<아빠, 어디 가?> 아빠는 힘이 세니까
-엄마가 되니 인간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더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