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선아 “웹툰 원작 <더 파이브>, 본능적으로 선택한 영화”

<더 파이브>에서 스릴러 퀸으로 변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김선아가 영화 <더 파이브>에서 액션 연기를 선보였다. 김선아는 낯선 남자로부터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다섯 명의 조력자를 구해 복수를 계획하는 ‘은아’ 역으로 열연했다.




<더 파이브>를 선택하게 된 건, 온전히 시나리오 때문이었어요. 시나리오가 정말 좋았고, 본능적으로 이 영화는 꼭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가 맡은 ‘은아’는 하반신 장애가 있는 인물이라 두 다리를 묶고 연기를 해야 했어요. 넘어지면 기어다녀야 했고, 주로 상체로 움직이다 보니까 부상도 많았어요. 아직도 고생하고 있지만 영광의 부상이라고 생각해요(웃음). 영화를 찍으면서 ‘내가 몸이 온전하지 못할 때, 할 수 있는 건 무얼까’를 고민해보기도 했고, <더 파이브>는 여러 감정을 느낄 수 있었던 작품이었어요.”

10월 15일, 서울 압구정CGV에서 <더 파이브>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더 파이브>는 살인마로부터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은아(김선아)가 다섯 명의 조력자를 모아 복수를 하는 내용을 그렸다. 김선아를 비롯해 마동석, 신정근, 정인기, 이청아, 온주완 등이 열연했다. <더 파이브> 연출을 맡은 정연식 감독은 “김선아를 포함한 모든 배우들이 스타임에도 불구하고 몸을 아끼지 않고 열연했다. 모든 배우들이 자신의 활동영역 안에서 최대한 자유롭게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특히 김선아 씨가 촬영장에서 많이 울었다.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워서 흐를 수밖에 없는 눈물이었다. 배우가 우는 모습을 보는 게 너무 힘들었지만, 그 고통을 모두 참고 훌륭한 장면을 만들어준 김선아 씨한테 무척 고맙고 많이 감동했다”고 밝혔다.

<더 파이브>는 정연식 감독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웹툰 <더 파이브>는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우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문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다음웹툰에서 연재될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정연식 감독은 웹툰의 영화화에 대해 “과거에 광고 일을 하면서 배운 것이 가장 대중적이어야 한다는 점이었다. <더 파이브>를 작업할 때도 염두에 뒀던 건 만화는 만화, 영화는 영화라는 것이다. 대중성과 함께 개성도 놓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관람료를 내고 극장에 오시는 관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연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눈 앞에서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자신의 생명과 맞바꾼 복수를 계획하는 은아(김선아)는 과연 어떤 결말을 맞이할까. 김선아, 마동석, 신정근, 정인기, 이청아, 온주완 등이 열연한 영화 <더 파이브>는 오는 11월 14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관련 기사]

-영화, 드라마, 게임으로 등장할 한국만화 29편은?
-당신이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웹툰’을 추천합니다
-“처음 데뷔할 때 만화가로서 결격 사유 많았죠” - 만화가 강풀
-웹툰 『신과 함께』 이렇게까지 인기 있을지 전혀 몰랐다 - 주호민
-연쇄살인범과 억울하게 죽은 소녀 그리고 이웃사람들 - <이웃사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투표로는 바뀌지 않는 세상

지난 대선 결과에 불복하며 트럼프 지지자들이 의회의사당에 난입한다. 미국 민주주의의 현주소를 상징적으로 보여준 사건이다. 뿐만 아니다. 총기 규제 입법, 낙태 합법이 미국인의 의사와 달리 의회에서 좌절된다. 투표로는 바뀌지 않는 세상, 민주주의의 위기다.

초현실주의 선언 100주년 기념 한정판

프랑스 퐁피두센터가 기획하고 전 세계 공동출간된 책. 세계적인 팝업북 아티스트 제라르 로 모나코가 초현실주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살바도르 달리부터 마그리트까지 8점의 걸작들은 입체감과 생동감을 자아내며, 초현실주의에 관한 소개와 해설은 풍요로운 감상을 돕는다.

AI시대 마케팅 전략

비즈니스 구루 필립 코틀러의 새로운 마케팅 통찰을 담아냈다. 경험을 중시하는 세대의 본격 등장과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된 마케팅 패러다임을 전한다. 빠르게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상호작용하는 메타마케팅 전략을 만나보자.

30만 부모 멘토 이은경쌤의 자녀교육 에세이

상위권 성적의 첫째와 지적장애를 가진 느린 학습자 둘째까지! 연년생 두 아들을 키우는 워킹맘 이은경쌤의 육아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솔직하고 리얼하게 담았다. 엄마와 아이 사이의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고 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