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정태 “깡 있어 보이는 캐릭터? 실제로는 모범생”

영화 <깡철이>에서 부산 뒷골목 최대 조직의 보스 ‘상곤’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김정태가 영화 <깡철이>에서 부산 뒷골목 최대 조직의 보스 ‘상곤’으로 분했다. <깡철이>는 2004년 작 <우리 형>을 연출했던 안권태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 부산을 배경으로 청춘, 가족, 남자들의 거친 세계를 아우르는 작품이다.



“사람들은 제가 학창시절을 사고뭉치로 보냈다고 오해하시는 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깡철이>를 연출한 안권태 감독이 저랑 대학 동기인데 아마 감독님이 진실을 아실 거예요(웃음). <깡철이> 촬영 기간이 겨울이었는데 날씨가 정말 추웠어요. 사지가 떨리는 고통을 참으면서 촬영을 했는데, 장대비를 맞는 신에서는 정말이지 깡이 저절로 생기더라고요. 정신이 나갈 정도로 추워서 악으로, 깡으로 버티면서 촬영했습니다.”

9월 2일, 서울 CGV압구정에서 영화 <깡철이>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김정태는 <깡철이>에서 목표를 위해서는 어떤 수단도 서슴지 않는 부산 뒷골목 최대 조직의 보스 ‘상곤’ 역을 맡았다. 상곤은 차가우면서도 날카로운 성격으로, 위험에 빠질 뻔한 자신을 구해준 강철을 눈 여겨 보다가, 엄마의 수술비 마련이 시급한 강철에게 위험한 거래를 제안한다.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김정태는 <깡철이>에서 맡은 역할이 늘 해왔던 캐릭터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어려웠던 것 같다”며 촬영 소감을 밝혔다.

김정태는 부산이 태생인 만큼 능숙한 사투리 연기를 선보였다. <깡철이>를 연출한 안권태 감독과는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서 함께 공부한 동기. 안권태 감독은 “김정태는 학교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학생이었다. 언제라도 함께 작업하기로 약속했었고 <깡철이>가 연을 만들어줬다”고 말했다.

영화 <깡철이>는 깡패 같은 세상에 깡으로 맞서는 청춘 ‘강철’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 
‘강철’ 역 유아인을 비롯해, 온갖 병치레를 하지만 천진난만한 엄마 ‘순이’ 역은 배우 김해숙이 맡았고 이 외에도 연기파 배우 김정태, 김성오, 정유미, 이시언 등이 성숙한 연기를 펼쳤다. 영도 산복도로, 송도 앞바다, 감천항 하역장 등 100% 부산 올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한 <깡철이>는 오는 10월 2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