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훈과 파울로 코엘료, 대형작가의 신작 장편 출간

대형작가의 신작 장편 출간 러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노무현 대통령이 마음을 정리할 때 읽었다고 언급한 『칼의 노래』의 작가 김훈과, 클린턴 대통령이 “휴가 때 그의 소설을 쌓아두고 원 없이 읽었으면 좋겠다”고 언급해 화제가 되었던 파울로 코엘료가 각각 장편소설을 발표했다.

올 가을, 두 대형작가의 신작소설이 찾아왔다.

노무현 대통령이 마음을 정리할 때 읽었다고 언급한『칼의 노래』의 작가 김훈과, 클린턴 대통령이 “휴가 때 그의 소설을 쌓아두고 원 없이 읽었으면 좋겠다”고 언급해 화제가 되었던 파울로 코엘료가 각각 장편소설을 발표했다. 두 작가는 YES24 이달의 작가로 선정됐다.

두 작가의 작품세계는 상당히 상반된 듯 느껴진다. 김훈 작가가 일상을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는 작가라면, 파울로 코엘료는 망원경으로 조망하는 작가다. 전직 신문기자였던 김훈이 글 쓰는 노동, 밥벌이의 지겨움을 토로하며, 일상에 천착한 문장을 써왔다면, 파울로 코엘료는 일상 너머 우주를 상상하고, 현자를 등장시켜 삶 속에 잠재된 신화에 대해 질문해왔다.

김훈 『내 젊은 날의 숲』

“일상성과 구체성을 추수하듯이 챙기는 글을 쓰겠다.”던 김훈, 여전히 한자 한자 원고지에 글자를 눌러 쓰며, 새로운 언어와 삶의 풍경을 모색하는 그가 새 장편소설 『내 젊은 날의 숲』으로 돌아왔다.

과장하지도 부풀리지도 않은 일상의 풍경을 김훈은 촘촘한 언어의 그물로 낚아낸다. 거창한 문학의 언어가 닿지 못하는 삶의 비루한 면면이 날카롭게 새겨진다. 삶의 무게 속에 느껴지는 감동은 남다르다. 김훈 소설에 중년 남성의 독자층이 두터운 것도 이 때문이다.

현재 예약판매중인 『내 젊은 날의 숲』은 11월 10일 출간될 예정이다. 예약판매 중 구매한 독자들에게 김훈 친필 사인본과 독서플래너를 증정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파울로 코엘료 『브리다』

이야기의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의 『브리다』는 한국에 상륙하자마자 베스트셀러 순위 권에 진입했다. 자아의 신화를 찾아가는 이야기 『연금술사』로 한국 독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은 파울로 코엘료는 이후에 출간하는 책마다 주목을 받고 있다.

『브리다』는 코엘료가 순례 중에 만난 오페른이라는 아일랜드 여성을 모티브로 쓴 소설이다. 표지에 암시되어 있는 것처럼, 세상의 지혜를 구하기 위해 숲 속의 현자를 찾아 떠나는 여자 브리다의 여정을 그렸다.

코엘료는 반드시 만나야 하는 운명, 즉 소울메이트가 원래는 한 몸이었다가 여러 생을 거듭하다 헤어지게 된 ‘잃어버린 부분’이라고 설명한다. 당신의 소울메이트는 누구일까? 『브리다』는 삶 속에 잠재한 근원적인 사랑을 묻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수영

summer2277@naver.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중요한 거 하나만 생각하자,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내 젊은 날의 숲

<김훈> 저10,800원(10% + 5%)

쟁쟁쟁, 김훈의 문장에서 꽃이 열리고 숲이 열린다! 풍경과 풍경, 풍경과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에 다리를 놓는 문장 “화가가 팔레트 위에서 없었던 색을 빚어내듯이 나는 이미지와 사유가 서로 스며서 태어나는 새로운 언어를 도모하였다. 몸의 호흡과 글의 리듬이 서로 엉기고, 외계의 사물이 내면의 언어에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24년 제29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피부가 파랗게 되는 ‘블루 멜라닌’을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주인공. 가족의 품에서도 교묘한 차별을 받았던 그가 피부색을 떠나 한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회복하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을 그려냈다. 우리 안의 편견과 혐오를 목격하게 하는 작품. 심사위원단 전원의 지지를 받은 수상작.

세상을 바꾼 위대한 연구자의 황홀한 성장기

2023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커털린 커리코의 회고록. 헝가리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mRNA 권위자로 우뚝 서기까지 저자의 삶은 돌파의 연속이었다. 가난과 학업, 결혼과 육아, 폐쇄적인 학계라는 높은 벽을 만날 때마다 정면으로 뛰어넘었다. 세상을 바꿨다.

저 사람은 어떤 세계를 품고 있을까

신문기자이자 인터뷰어인 장은교 작가의 노하우를 담은 책. 기획부터 섭외 좋은 질문과 리뷰까지, 인터뷰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인터뷰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목소리와 이야기를 찾아나가는 과정이라는 문장처럼 세계를 더 넓히고 다양한 세계와 만날 수 있는 인터뷰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공부 머리를 키워주는 어린이 신문

학년이 오를수록 성적이 오르는 비밀은 읽는 습관! 낯선 글을 만나도 거침없이 읽어 내고 이해하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7세~초4 맞춤형 어린이 신문. 문해력을 키워주는 읽기 훈련, 놀이하듯 경험을 쌓는 창의 사고 활동, 신문 일기 쓰기 활동을 통해 쓰기 습관까지 완성시켜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