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록지 않은 현실을 버티게 하는 작지만 단단한 ‘토템’
어느 삶이든 녹록지는 않겠지만 다르게도 살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를 하고, 하고 또 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등록일: 2024.08.21
10년간 유기 동물 구조 활동을 하며 만난 천사들의 이야기
구조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버려진 아이들이 어떤 현실을 맞는지, 펫숍이나 번식장의 아이들이 어떤 ‘취급’을 받고 있는지 알리고 싶었다. 동시에 우리가 행동하고, 작은 용기를 내면 위기에 처했던 아이들의 세상이 어떻게 바뀌는지에 관해서도 얘기하고 싶었다.
등록일: 2024.08.16
"환경을 팔겠다고?" 안 팔릴 게 뻔한 시장에 뛰어든 경제지 기자
이 책은 환경 문제를 고발하는 탈을 쓴 자기계발서이기도 합니다. 환경을 염두에 두고 사신다면 돈을 절약할 수 있고, 자기존중감이 생기며, 사회적 불편한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등록일: 2024.08.14
‘재판’이 이렇게 재밌을 수가! 『우리들의 재판을 시작하겠습니다』
검사는 진실을 찾는 사람입니다. 누가 범죄자라는 사실을 밝혀 처벌할 수도 있지만, 억울한 사람이 범죄자로 몰려 처벌받지 않도록 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검사는 사건을 대할 때 편견을 가지면 안 됩니다. 진실은 어느 쪽으로도 치우치지 않은 공정한 눈으로만 찾을 수 있습니다.
등록일: 2024.08.09
이 세계를 떠나지 못한 물귀신과 상처를 가진 사람이 만나면?
없는 사람 중 아직 우리 곁에 머무는 존재에 대해 생각합니다. 그들이 이 세계를 떠날 수 없게 된 사연은 뭘까. 원한이나 미련 때문일까. 부족했던 사랑 때문이 아닐까. 껍데기를 벗는 날에 나는 훌훌 잘 떠날 수 있을까……
등록일: 2024.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