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는 여우] 하얀 눈처럼 감동이 쌓이는 세 편의 여우 이야기
성장과 슬픔, 기쁨, 우정을 아름답게 다룬 그림책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21.11.11
작게
크게


『그림 그리는 여우』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하는 여우가 특별한 친구를 만나 성장하고 주변의 소중한 것들을 발견해 나가는 그림책입니다. 고요한 핀란드의 풍경 속 세 편의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아름답고 깊이 있는 메시지를 통해 감동과 여운, 따뜻한 위로를 건네줍니다. 

그러나 밝고 유쾌한 분위기만을 전하지는 않습니다. 여우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두컴컴하고 적막한 핀란드의 겨울처럼 쓸쓸함이 감돌기도 하지요. 이 작품은 주인공인 여우가 느끼는 감정을 눈을 밟듯 고요히 따라갑니다. 

여우는 자신의 커다란 욕심만큼 따라 주지 않는 상황에 분노하고 좌절하기도 하고, 여러 나날을 무력감과 우울감에 빠져 있기도 하지요. 또 누구도 견뎌내기 힘든 슬픔, 가까이 지내던 소중한 이를 떠나보낸 뒤의 상실감에 눈물짓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이야기 속 여우만 겪는 특이한 경험이 아닌, 우리 모두 삶을 살아가면서 몇 번이고 겪어야 할 일이며, 무심코 지나쳐서는 안 될 감정들입니다. 

『그림 그리는 여우』는 그 감정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건드려 깊은 공감과 울림을 안겨 줍니다.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하는 여우가 일상에서 만난 기억할 만한 순간과 반짝이는 우정, 아픔에 공감하며 내면이 성장하는 경험을 세 편의 단편에 담고 있습니다.



그림 그리는 여우
그림 그리는 여우
카이야 판눌라 글 | 네타 레흐토라 그림 | 이지영 역
우리학교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채널예스 # 예스24 # 카드뉴스 #그림그리는여우 #그림책 #동화책 #핀란드 #감정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