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모두 재밌어한다는 영어책을 우리 아이가 좋아하지 않을 때, 꼭 읽어보라는 추천 도서를 우리 아이가 읽기 싫어할 때, 이럴 때 엄마는 고민이 많다. 어떻게든 그 책들을 우리 아이도 읽게 해야 한다는 의무감과 책임감에 사로잡혀 추천 도서 목록과 인기 도서 정보를 쫓아가며 읽게 하려고 애를 쓰지만, 그렇다 해도 그 아이가 영어 잘하는 아이가 된다는 보장은 없다. 정답지 같은 필독서 목록에는 우리 아이의 취향과 호기심이 반영돼 있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 아이 영어책 지도 』는 수많은 영어책 정보 속에서 ‘우리 아이’가 정말로 좋아할 만한 책을 찾아가는 지도 역할을 한다. 남보다 빨리하는 영어가 아니라 평생 자유롭게 영어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게 목적이다. 책에는 아이가 처음 영어를 접할 때부터 어느 정도 영어를 활용할 수 있을 때까지의 읽을 만한 전 분야 영어책과 그 밖의 영어 관련 컨텐츠 정보를 총망라했다. 단순 제목 나열식 추천 도서 목록이 아니고, 각 책의 내용과 수준, 독자 성향, 형태와 스타일, 전달 메시지, 책에 대한 평가 등 아이 책을 골라주는 엄마나 스스로 책을 고를 줄 아는 아이가 정말로 알고 싶어 했던 꼭 필요한 정보가 담겨 있다. 영어 공부하는 아이가 있는 집집마다 가지고 있어야 할 가정상비약 같은 책이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