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차를 맞이한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 주관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대표 문화 행사 중 하나다. 어린이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만 6세 이상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여 방법은 도서 분야 구분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이라는 주제로 독후감을 작성해 오는 9월 9일까지 YES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 등록하면 된다. 유치부의 경우 자율 도구를 사용한 그림 독후감을 제출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자는 개인, 단체, 특별 부문으로 나뉘어 발표되며, 10월 13일 예스24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50만 원 상금을, 단체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100만 원 상금을 수여하며, 상금으로는 예스24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YES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예스24 유튜브 채널 ‘예스TV’에서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유익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강연은 어린이를 위한 특강 2회와 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특강 2회로 구성됐으며, 강사로는 △정재승 강사(멋진 과학자로 성장하는 학창시절의 시간들) △이현 작가(동화가 되기까지와 작가가 되기까지) △이재익·김훈종 강사(문해력 독서법) △이은경 강사(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가 참여한다.
예스24 김현기 어린이 MD는 “어린이 독서 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어린이 독후감 대회’ 외에도 독서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바로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