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사용자 맞춤형 기능 강화 위해 eBook 앱 전면 개편
독서 편의성 및 재미 극대화 위해 eBook 앱 최초로 개인화 기능 제공 / 리뉴얼 오픈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1천원 상품권 및 크레마 그랑데 증정.
글ㆍ사진 예스24
2020.09.03
작게
크게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전자책 시장 활성화에 따라, ‘예스24 eBook’ 앱을 전면 개편했다. 가독성 높은 디자인을 전면 적용했을 뿐 아니라, 90일 간의 유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엄선된 최적의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반영했다. 

예스24는 독서의 편의성 및 재미를 높이기 위해, eBook 앱 최초로 개인화 기능이 적용된 ‘독서라이프’ 메뉴를 생성했다. 해당 메뉴에서는 앱 내 축적된 사용자의 독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월간 및 연간 독서량을 분석해 주는 ‘리포트’ 기능과 취향에 맞춘 도서를 자동으로 선별해 보여주는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책 구매 및 완독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독서 중 남긴 메모를 모아 보는 ‘노트’, 내가 평가한 책을 볼 수 있는 ‘평가한 책’ 기능도 탑재돼 있다. 

또한 다른 독자들과 함께 책 속 감성을 나누며 독서의 즐거움을 더해줄 기능들도 마련됐다. 마음에 드는 책의 문구를 감성적인 배경에 입혀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이미지 공유하기’, 뷰어 내에서 책을 평가하거나 다른 독자들의 한줄평을 볼 수 있는 ‘한줄평 보기/남기기’, 책 속에 포함된 삽화나 사진을 모아볼 수 있는 ‘이미지 모아보기’ 등이다. 

이에 더해, 필터링을 통해 책을 쉽게 찾거나 다운로드 여부와 관계없이 책을 분류할 수 있는 고도화된 ‘내서재’, 직접 넘기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크롤 되어 편하게 독서가 가능한 ‘자동 스크롤’, 어두운 곳에서도 시력 저하 없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야간 모드’ 등 독서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예스24는 eBook 앱 개편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예스24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eBook 앱 관련 퀴즈를 풀거나 필수 해시태그 ‘#예스24와함께하는슬기로운eBook생활’과 함께 앱의 책장/캘린더/이미지로 공유하기 기능 중 하나에 대한 이미지를 캡쳐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1천원 상품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예스24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리뉴얼된 eBook 앱의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을 남기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 크레마 그랑데를 증정한다.

박수호 예스24 eBook 팀장은 “전면 리뉴얼 된 예스24 eBook 앱은 기존 이용자들의 요구가 많았던 주요 기능들 뿐만 아니라 90일 간의 베타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기능들을 모두 탑재한 만큼, 이용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 자신한다”며, “앞으로도 예스24는 지속적으로 전자책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다양한 전자책 콘텐츠를 공급함으로써 전자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 eBook #코로나19
0의 댓글
Writer Avatar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