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 주인의 추천] 서점 잇다 박지현 대표 - 『살아야겠다』
소설 『살아야겠다』는 실존 인물들의 인터뷰와 일기 등 많은 조사를 바탕으로 쓰여, 가슴이 먹먹해지는 현실을 마주하게 합니다.
글ㆍ사진 김윤주
2019.10.02
작게
크게

서점잇다 사진1.jpg

 


동네 서점은 책방 지기의 눈에 띈 책들이 모인 보물섬이라고 생각해요. 최근 저의 보물 책은 『살아야겠다』  는 소설입니다. 2015년 메르스 확진 환자분들과 가족의 시야에서 바라본 메르스 이야기인데요. 이 책은 실존 인물들의 인터뷰와 일기 등 많은 조사를 바탕으로 쓰여, 가슴이 먹먹해지는 현실을 마주하게 합니다. 메르스는 우리에게 잊히고 있지만, 환자들의 삶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해주지요.

 

 

서점잇다 사진2.jpg

 

서점잇다 사진3.jpg

 

 

 

*진짜 동네 서점, 우리 동네에 ‘서점 잇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서점 잇다’는 2016년부터 독서 모임을 운영하다가 동네 서점으로서 지역주민들에게 독서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자 올해 6월에 탄생했다. 독서를 비롯해 다양한 취미 모임들이 정기적으로 열리는, 책 읽기 편안한 동네 아지트다.

 

주소 인천 서구 승학로491 고산프라자 4층 402호
영업시간 화~토 오전 10시~오후 10시 / 일 오후 12시~6시 / 월 휴무
이메일 spaceitda@naver.com
인스타그램 @spaceitda

 


 

 

살아야겠다김탁환 저 | 북스피어
2015년 여름, 186명의 확진자와 38명의 사망자를 낸 메르스 사태를 환자와 가족의 관점에서 이야기한다. 그들은 왜 메르스에 걸렸고, 얼마나 처절하게 투병했는가. 메르스가 지나간 자리는, ‘완치’ 판정을 받은 이들의 삶은 지금 어떠한가.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서점잇다 #동네책방 #박지현 대표 #책방지기 #eBook
    1의 댓글
    User Avatar

    찻잎미경

    2019.10.04

    동네책방에 대한 꿈과 로망이 있는 사람으로서. 서점잇다의 책방지기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가 솔깃해집니다.
    답글
    0
    0
    Writer Avatar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