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좋은 습관은 어렵고 나쁜습관은 쉬울까?] 행동변화의 기술
왜 운동 계획은 사흘 만에 흐지부지되고, 끝장내기로 다짐한 폭식의 유혹에는 이토록 쉽게 넘어갈까?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9.04.23
작게
크게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1.jpg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2.jpg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3.jpg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4.jpg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5.jpg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6.jpg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7.jpg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8.jpg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9.jpg

 

ㅅㅡㅂㄱㅘㄴ-ㅋㅏㄷㅡㄴㅠㅅㅡ-10.jpg

 

 

 

 

 

 

 

왜 운동 계획은 사흘 만에 흐지부지되고, 끝장내기로 다짐한 폭식의 유혹에는 이토록 쉽게 넘어갈까? 심리학 박사인 에이미 존슨은 새로운 관점에서 습관의 정체와 메커니즘을 밝히고 습관 개선에 유용한 심리학적 방법을 소개한다. 나쁜 습관을 끝내기 어려운 이유는 그 습관에 대한 생각에 대해 계속 ‘생각’하기 때문이다. 난폭운전, SNS 중독, 손톱 물어뜯기 같은 행동적 습관을 비롯해 두려움, 공포증 같은 정신적 습관까지 모든 습관은 ‘생각’에 기반하며, 충동에 굴복한 반복적 생각과 행위로 인해 뇌 안에서 신경회로가 강화된다.

 

그러나 태어날 때부터 습관을 가진 사람은 없다. 현재 자신이 가진 습관이 얼마나 나쁘든 간에 누구에게나 그것을 끝내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능력이 있다. 이 책은 나쁜 습관을 고치는 데 도움이 되는 심리 전략을 소개하며, 다양한 실제 사례를 들어 저자의 제안을 뒷받침한다. 습관 뒤에 숨겨진 원리를 이해하고 싶다면, 그리고 나쁜 습관 대신 좋은 습관을 들이고 싶다면, 이 『왜 좋은습관은 어렵고 나쁜습관은 쉬울까?』  를 한 번 읽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왜 좋은 습관은 어렵고 나쁜 습관은 쉬울까?에이미 존슨 저/임가영 역 | 생각의서재
8년 동안이나 자신에게 고통을 주었던 폭식 습관을 비롯하여 알코올중독, 불안증, 도박, 수집벽, 손톱 물어뜯기 등 자신이 실제로 상담했던 다양한 사례를 들어 이러한 주장에 설득력을 높인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왜 좋은 습관은 어렵고 나쁜습관은 쉬울까 #습관 #생각 #공허감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