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바로 실행하게 하는 힘, 『꿈꾸는 다락방』 이 10년 넘도록 꾸준하게 사랑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이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수많은 독자들이 『꿈꾸는 다락방』 을 읽고 꿈을 꾸기 시작했다. 그런데 생생하게 꿈꾸는 삶을 유지하기란 좀처럼 쉽지가 않다. 어떤 날은 일상에 치여, 또 어떤 날은 의지와 무관하게 꿈이 1순위에서 2순위로 밀려난다. 그런 하루하루가 쌓이면 결국 꿈꾸기를 포기하게 된다. “R=VD,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꿈의 공식을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분명히 다르다. 『꿈꾸는 다락방』 2편에서는 R=VD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것들을 짚어보고자 한다. 열망?확신?긍정?희망?믿음?상상력 등 10가지 키워드를 통해 꿈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를 점검해보는 것이다. 꿈 앞에서 주춤했던 순간들을 돌아봄으로써 망설임 없이 다시 꿈을 향해 나아갈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이지성 저 | 차이정원
나름대로 열심히 꿈을 꾸지만 쉽게 이뤄지지 않는 탓에 꿈을 포기하고 싶어질 때가 많을 것이다. 꿈 앞에서 주춤했던 순간들을 돌아봄으로써 망설임 없이 다시 꿈을 향해 나아갈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