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의 말] 가장 아름다운 광인이 들려주는 인생의 지혜
돈키호테가 불온한 세상을 향해 던진 말들과, 영원한 동반자 산초와 나눈 대화 글을 길잡이 삼아 인생의 지혜를 나눈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8.04.19
작게
크게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2.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3.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4.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5.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6.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7.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8.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9.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10.jpg

 

돈키호테의말_예스_카드리뷰11.jpg

 

 

 

 

 

[돈키호테처럼 꿈에 미쳐 보는 것, 그것이 열정이고 그래서 삶입니다.] 완역본  『돈키호테』 의 번역가 안영옥 교수가 돈키호테가 남긴 지혜의 글귀를 뽑아, 자신의 생각과 체험을 얹어 전한다. 익히 알려졌듯,  『돈키호테』 는 17세기에 출간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문학 고전이다. 낡은 갑옷에 구부러진 창을 들고 말 위에 올라 탄 주인공의 이미지는 자신의 신념과 꿈을 좇아 돌진하는 전무후무한 캐릭터로 대중들의 마음속에 각인돼 있다. 오늘날  『돈키호테』 가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한층 더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돈키호테라는 인물이 우리 시대의 결핍을 강하게 건드리기 때문이다. 바로 현실의 벽 앞에서 우리가 잃어버린 [주체적인 자아]와 [도전이 주는 기쁨]이다. 안 교수가  『돈키호테의 말』 을 통해 독자들에게 환기하려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돈키호테의 말』 은 현실에 지쳐 희망을 접고 사는 이 시대의 보통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돈키호테가 불온한 세상을 향해 던진 말들과, 영원한 동반자 산초와 나눈 대화 글을 길잡이 삼아 인생의 지혜를 나눈다. [각자가 자기 운명의 창조자이다], [사람이 자기 스스로를 귀하게 여기지 않으면 어느 누구도 그를 귀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자신을 이기는 것이야 말로 인간이 바랄 수 있는 가장 큰 승리다]와 같은 촌철살인의 명문들은 독자들을 향해 세상 앞에 주눅 들지 말고 어깨를 쫙 펴고 걸으라는 응원처럼 들린다. 특히 각 글편에는 가족과 제자, 어린 시절 친구와 여행에서 만난 사람들 등 동시대인들과 나눴던 이야기와 크고 작은 고민들이 에피소드로 담겨 있어 읽는 재미를 더한다. 일상과 조직, 관계 속에서 겪는 고통을 겪는 사람들에게 삶을 바라보는 자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다.


 

 

돈키호테의 말안영옥 저 | 열린책들
일상과 조직, 관계 속에서 겪는 고통을 겪는 사람들에게 삶을 바라보는 자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돈키호테의 말 #자존감 #열정 #인생의 지혜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