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 삶의 군더더기를 버리는 시간
‘수련’이란 불필요한 생각과 말, 행동 등 우리 안에 쌓인 삶의 군더더기를 버리는 연습이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8.04.18
작게
크게

포맷변환_0_수정.jpg

 

포맷변환_1.jpg

 

포맷변환_2.jpg

 

포맷변환_3.jpg

 

포맷변환_4.jpg

 

포맷변환_5.jpg

 

포맷변환_6.jpg

 

포맷변환_7.jpg

 

포맷변환_8_수정.jpg

 

포맷변환_9.jpg

 

포맷변환_10.jpg

 

포맷변환_11.jpg

 

포맷변환_12_수정.jpg

 

 

 

 

 

짧지만 여운이 남는 문장, 인간과 삶에 대한 고민이 묻어난 탁월한 통찰, 고대 언어와 고전 문헌에 기반을 둔 심도 있는 해석으로 인문 에세이의 새로운 지평을 연 베스트셀러 『심연』 을 잇는 신간 『수련』 이 출간됐다. 전작  『심연』  은 고독과 성찰의 가치에 주목했다면, 신간  『수련』 은 나를 다스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책에서 말하는 ‘수련’이란 불필요한 생각과 말, 행동 등 우리 안에 쌓인 삶의 군더더기를 버리는 연습이다.

 

저자는 나만의 고유한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생각들을 신념, 분노, 비겁, 욕심, 방향 등 28개의 단어와 한 줄의 아포리즘으로 정리하여 소개한다. 특히 잘 알려지지 않은 고대 근동 문헌이나 성서 원전 등에서 단어의 어원을 찾고, 그 속에 숨은 의미를 발견해 고대와 현대,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채롭게 재해석한다.  하루 10분, 자기 자신을 직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수련』 은, 자신이 열망하는 최선의 삶을 살기 위해 무엇을 버리고 무엇으로 채워야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수련배철현 저 | 21세기북스
하루 10분, 자기 자신을 직시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자신이 열망하는 최선의 삶을 살기 위해 무엇을 버리고 무엇으로 채워야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수련 #하루 10분 #나를 찾는 시간 #아포리즘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