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라, 곽정은의 신간 소식
클라라가 자신의 이야기를 책에 담았다. 곽정은은 3년만에 새로운 책을 냈다.
글ㆍ사진 채널예스
2014.12.12
작게
크게

 

클라라의 시크릿

클라라 저 | 알에이치코리아(RHK)

2013년 5월, 두산과 LG의 라이벌전에 시구자로 하루아침에 미디어를 가득 채운, 최고의 인생 역전을 이룬 핫 글래머 스타, 클라라! 하체에 완전히 밀착된 흰색 스트라이프 레깅스 차림은 클라라를 2013 최고의 이슈 메이커로 만들었다. 그녀의 ‘핫’한 시구는 대한민국을 사로잡았고 그녀의 이야기를 담은 책까지 출간하게 되었다. 책 속에는 아름다워지기 위한 그녀만의 시크릿과 운동법뿐만 아니라 클라라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혼자의 발견

곽정은 저 | 달

그와 나는 그린라이트일까 아닐까. 모든 연애가 그 작은 상자처럼 명료한 초록색 불빛을 뿜어낸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지만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그러하듯 사랑 또한 아름답지만은 않다. 뭉근하고 저릿하고 아리송한 사랑. 이토록 복잡미묘한 사랑과 사랑하는 사람들에 관하여 수많은 많은 명언들을 쏟아낸 칼럼니스트 곽정은. 그녀가 패션지에서 10년간 일하며 만난 1,000여 명의 사람들에 대한 에세이 『내 사람이다』를 펴낸 지 3년 만에 새로운 책을 출간한다.

 

 

 

 

 

 

 

 

 

우주비행사의 지구생활 안내서

크리스 해드필드 저/노태복 역 | 더퀘스트(길벗)

20년간의 우주비행사 훈련, 4천 시간에 이르는 우주 체류 기록을 남긴 전직 우주비행사이자 국제우주정거장(ISS) 사령관 크리스 해드필드. 그가 오래도록 지구와 우주를 오가며 얻은 성취와 생존의 비결은 ‘최악에 대비하고, 그 과정을 매순간 즐기는 것’이다. 이 책은 아홉 살에 품은 ‘우주비행사’라는 불가능한 꿈을 가능으로 만들어가는 도전의 여정을 그리는 동시에, 우주비행사의 일상과 우주탐사 프로젝트의 실제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줄 흥미진진한 이야기(우주왕복선 발사, 우주유영의 감동, 긴박감 넘치는 위기 대처 사례)들로 채워져 있다. 또한 꿈을 좇는 길에서 터득한 반직관적인 삶의 지혜도 들려준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저 | 한빛비즈

현실의 필수적인 지식을 외면한 채, TV 오락과 연예 스캔들, 상사 뒷담화에만 열을 올리는 대화는 허무하다. 어느 날 문득 자신의 부족한 지식수준을 채우기 위해 인문학 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절감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지식의 세계는 망망대해 같다. 역사는 너무나 방대해 막막하고, 경제는 골 아프고, 정치는 화딱지부터 나고, 사회나 윤리는 지리멸렬하기만 하다. 그런데도 꼭 필요한 지식인 듯해서 쉽게 포기하지는 못하겠다. 대체 어디서부터 얼마만큼 알아야 하는 걸까? 지적 대화를 위한 지식인의 기초는 어디까지인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역사, 경제, 정치, 사회, 윤리 전 과정을 마치 하나의 천일야화처럼 재미있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풀어낸다.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하는(시나공) 토익 BASIC READING

조강수 저 | 길벗이지톡

기존에 이론 암기 위주의 토익 입문서와는 차별화된 ‘문제 풀이 중심의 입문서’다. 문제를 푸는 프로세스를 먼저 살펴보고, 거기에 꼭 필요한 이론만 학습하는 구성이다. 장황한 나열식 이론 설명이나 시험과 관련 없는 잡다한 이론을 과감히 솎아냈다. 책 제목처럼 ‘시험에 나오는 것만’ 모아서 ‘문제 풀이’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이다. 특히 이 책은 이론서와 실전서 2권으로 구성해, 본인의 학습 패턴에 맞춰 원하는 것을 먼저 보면서 양방향으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했다.

 

 

 

 

 

 

 

 

선생님 사용 설명서

차승민 글/주미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선생님과 친해지는 60가지 행동’ 등 아이들이 읽고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정보를 담았다. ‘선생님을 사용하는 39가지 방법’은 아이들에게 상황을 주고 이런 상황에서 선생님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이야기한다. 아이의 속마음과 선생님의 속마음을 같이 보여 주면서 교실 상황을 연극 무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장도 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좋은 태도를 갖게 하는 방법, 학교를 즐겁게 다닐 수 있는 방법,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방법, 공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 주는 책이다

 

 

 

 

 

 

 

 

해녀와 나

준초이 저 | 남해의봄날

대한민국 대표 광고 사진작가 준초이, 그와 해녀의 만남은 우연처럼 운명처럼 시작되었다. 제주에서 광고 촬영을 하던 2005년의 어느 날, 멀리서 들려오는 숨비소리에 이끌려 우도에 들어가 ‘여덟 명의 해녀’ 사진을 찍었다. 한 장의 사진으로 남은 이 해녀와의 만남은 그를 강렬하게 사로잡았고, 그 후로 틈만 나면 제주행 비행기에 올랐다. 그러기를 8년, 자신이 찍었던 8명의 해녀 가운데 두 분을 제외한 여섯 해녀가 모두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부리나케 섬 속의 섬 우도로 떠났다.

 

 

 

 

 

 


[추천 기사]


- 김정미 저자와 나만의 ‘사관’을 찾다
- 김진경 “문제는 헝겊 원숭이가 사라졌기 때문이에요”
- 김수행, “왜 대자본가 몇 명이 경제를 요리하도록 놔두는가?”
- 허지웅, 세상살이에 만능키는 없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클라라 #곽정은
1의 댓글
User Avatar

앙ㅋ

2015.01.19

20년간의 우주비행사 훈련, 4천 시간에 이르는 우주 체류 기록을 남긴 전직 우주비행사의 삶의 조언'‘최악에 대비하고, 그 과정을 매순간 즐기는 것' 새겨둘께요.
답글
0
0
Writer Avatar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