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혼자 있는 시간에 책을 읽지만 주로 밤 시간이 됩니다. 사람들을 만나 말을 많이 하고 난 후나 외로울 때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요즘 관심은 『은주』 다음 작품에 대한 자료 조사와 관련서적을 읽는 겁니다.

최근작인 소설 『은주』 힘든 현실을 슬기롭게 이겨내고 가족을 지켜내려는 기특한 마음을 가진 여성의 이야기입니다. 깊은 상처를 감싸 안아 진주를 품는 조개처럼, 세상살이가 녹록하지 않더라도 늘 따뜻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명사 소개

권비영 (1955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문학가

최신작 : 얼음이 녹는 시간

경상북도 안동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2학년 때 서울로 올라왔다. 어려서부터 글쓰기를 좋아해 소설가 되는 게 꿈이었다. 중학교 3학년 때 처음으로 소설을 썼는데, 그걸 보신 선생님들로부터 칭찬과 주목을 받았다. 곧 소설가가 될 거라 믿었다. 정말 그런 줄 알았다. 그러나 ..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멋진 신세계

올더스 헉슬리 저/이덕형 역

기계문명이 극도로 발달한 가상의 상황에서 인간적 가치와 존엄성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 소설. 순하게, 평화롭게 사는 방법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삼국유사

일연 저/김원중 역

우리 민족의 위대한 문화유산의 보고. 우리 것에 대한 자긍과 자존을 확인할 수 있는 책. 개인적으로, 그리스 신화 이전에 읽어야 할 책이라 여깁니다.

빨간 머리 앤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김양미 역/김지혁 일러스트

어릴 때 아주 강렬하게 읽은 책입니다. 빨강머리 앤에게 푹 빠졌었지요. 기회가 된다면 소설의 무대인 캐나다에 가서 그녀의 흔적을 따라 가보고 싶습니다.

우동 한 그릇

구리 료헤이,다케모도 고노스케 공저/최영혁 역

인간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던 아름다운 이야기였어요. 우동을 먹을 때마다 생각납니다.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졌지만 우동 한 그릇의 감동은 늘 그리운 것이지요.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정호승 저

정호승 시인의 시집들을 좋아합니다. 특히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외로움을 이겨낼 수 있게 마음을 다독여 주는 문장들이 참 평안하고 좋습니다.

더티 댄싱 (양장 패키지 BD+DVD): 블루레이

감독에밀 아돌리노 ,주연패트릭 스웨이지, 제니퍼 그레이

살풋, 연애 소설 같은 줄거리지만 내용보다는 ‘패트릭 스웨이지’의 춤에 매료되었던 영화. 어쩜 그리도 관능적인 동작으로 춤을 출 수 있는지. 영화를 보는 내내 즐거웠습니다. 가끔씩 다시 보는 영화 중의 하나입니다.

노아(디지털)

대런 아로노프스키

거대한 방주가 주는 경고는 오늘날에도 여전하다고 생각됩니다. 러셀 크로우와 안소니 홉킨즈의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였지만 관객이 적어 아쉬웠습니다.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