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우리는 호기심이 많다. 이와 함께 당당하려고 노력한다. 주변의 눈치가 보여서 호기심이 있어도 이를 표현하거나 시도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다. 우리는 모든 일에 흥미도 많고 작은 일에도 호기심을 가진다. 심지어 화장실 가는 것이나, 물방울 떨어지는 소리에도 호기심이 가득하다. 그래서 내가 왜 재밌어 하는가, 궁금한가에 당당하려고 노력한다. 조금 더 강인한 마음으로 모든 것을 대하면 참 좋을 거다.

명사 소개

마호가니 킹 (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해당없음

최신작 : 마호가니 킹 - 선 (a..

무거우면서도 날렵한 몸과 음악을 추구하는 팀으로서, 2003년 12월 현 멤버중 한 명인 이말의 지하방에서 처음 만났다. 세련된 흑인음악을 해보자 뭉쳤지만 음악을 할수록 서로를 알아갈수록 ‘세련’ 과의 괴리감을 느껴 용기를 잃고 소심해진 찰나, 술을 마시며 장난처럼 만..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Eva Cassidy (에바 캐시디) - Time After Time

Eva Cassidy

에바 캐시디. 돌아가신 분인데, 포크를 했던 뮤지션이다. 신디 로퍼의 음악인, ‘Time After Time’을 리메이크 했는데, 에바 버전이 더 좋다. 뭔가 진정성이 느껴진다. 돌아가시기 전에 라이브로 공연한 영상을 봤는데, 울었다. 목소리만 듣고 있어도, 음악을 하는 자세가 진지해진다.

Ledisi - Turn Me Loose (CD)

Ledisi

우리와 비슷하진 않다. 그러면서도 네오소울이라 말할 수있는 부분이 있다. 즉, 이 뮤지션도 이도저도 아니면서도 이도저도인 음악을 한다. 강렬하면서 클래식한 느낌도 주고. 무대 매너도 그렇고, 애드리브를 봐도, 전형적인 느낌을 탈피한다.

헤드윅

존 카메론 미첼

시각적으로도 볼 것이 많고, 스토리도 음악도 좋다. 메시지도 특히 마음에 든다. 자기 반쪽을 찾아 헤매다가 그 반쪽이 내 안에 있었구나, 하는 메시지. 엔딩도 무척 좋다. 영화든 뮤지컬이든, 찾아보면 좋을 것이다.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