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독서는 저를 어디로든 데려가 줍니다. 책을 통해서 아프리카에도 스위스에도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소설을 즐겨 읽는데 작가가 되기 전에도 소설 읽기를 무척 좋아했습니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읽지만 특히 문학성이 강한 작품을 좋아하는데, 인물에 대한 세밀한 탐구와 장소에 대한 묘사 부분이 좋아서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로리 무어(Lorrie Moore)와 같은 미국의 여성 작가들의 소설들이 아직 한국에 번역되지 않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명사 소개

재니스 Y. K. 리 ( ~ 현재)

  • 작가파일보기

해외작가 : 문학가

최신작 : The Piano Tea..

첫 소설 『피아노 교사』로 단숨에 베스트셀러 작가로 떠오른 재니스 리는 한인 2세로 홍콩에서 태어났다. 열다섯 살에 미국으로 건너가 명문 세인트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 대학에 입학해 영문학을 전공했다. 대학 졸업 후 「엘르」에서 에디터로 일하던 재니스 리는 자..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엠마

제인 오스틴 저/이옥용 역

셰익스피어를 능가한 천재 작가 제인 오스틴의 작품 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으로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여러 번 반복해서 읽었다. 굉장히 오래 전에 쓰인 책임에도 지금도 여전히 읽히고 있다. 장난기가 넘치는 유머 감각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풀어냈다.

세월

마이클 커닝햄 저/정명진 역

니콜 키드먼, 메릴 스트립이 주연한 영화 The Hours의 원작. 버지니아 울프의 작품 『세월』과 『댈러웨이 부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1923년 런던의 버지니아 울프, 1949년 LA의 로라 브라운, 1990년 뉴욕의 클라리사. 다른 시간에서 살아가는 세 명의 여자가 겪는 하루 동안의 일을 그리면서 삶과 죽음, 그리고 광포하고 부조리한 열정에 대해 섬세하게 써 내려간다.

영원한 이방인

이창래 저/정영목 역

한국계 미국인 헨리 박은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 이방인으로 항상 일정한 거리를 두고 자신이 살고 있는 미국을 응시한다. 시민권은 가졌지만 정체성은 가지지 못한, 경계에 선 한인 2세의 심리를 파헤친 작품으로, 세 살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간 이창래의 데뷔작이다. 이 작품으로 반즈 앤드 노블스 신인작가상, 펜 문학상, 헤밍웨이 재단상 등 문학상 6개를 휩쓸며 미국 문단의 주목을 받았다.

미들섹스 1

제프리 유제니디스 저/이화연,송은주 공역

2003년 퓰리처상 수상작. 14년 동안 자신이 여자라고 생각하며 자라온 칼리오페는 병원에서 '5알파환원효소결핍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는다. '5알파환원효소결핍증'은 염색체가 XY인 아이에게서 여성의 성기를 닮은 기형적인 형태의 생식기로 발현되지만, 아이가 사춘기에 접어들면 남성의 2차 성징이 나타나게 되는 희귀 증상. 사춘기 소녀의 통과의례처럼 치러지는 성 정체성을 묻는 모험을 축으로 성과 젠더, 근친 결혼, 인종 차별, 사회생물학적 결정론 등을 설득력 있게 담아냈다.

롤리타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저

중년의 주인공 험버트와 12살 소녀 롤리타의 절망적인 사랑을 그렸다. 출간 당시 '포르노냐 아니냐'는 격렬한 논쟁이 벌어져 미국 내 반입금지 조치까지 취해졌지만 출간 삼 주 만에 십만 부가 팔려나가는 등 나보코프의 작품 중 최고의 성공을 거둔다. 잃어버린 시절의 환상으로 고통 받는 보편적인 인간 문제로 승화시킨 작품이다. 아름답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섬세하게 그려낸 문장이 매혹적이다.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