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어디 나갈 때 가방에 책이 없으면 불안할 정도이며 틈만 나면 시내 대형 서점에서 죽치고 앉아서 책을 읽고 옵니다. 소설은 주로 옛날 소설들을 많이 읽고요. 전쟁 전에 태어난 작가들의 소설을 좋아합니다. 그 밖에 철학, 종교, 심리학, 논픽션을 많이 읽습니다. 다자이 오사무, 엔도 슈사쿠, 미우라 아야코를 좋아합니다. 현대소설 작가 중에선 재일 교포 양석일의 『피와 뼈』를 너무너무 좋아해요.
동시대 소설가들의 소설을 읽지 않는 건, 너무 가볍고 일상적인 이야기만 다루어서입니다. 저는 진지하게 인간과 세계를 마주볼 수 있는 무거운 소설에 끌리니까요. 그래서 요즘 한국에서 인기 있는 일본 소설가들의 작품들을 거의 읽어보지 못했습니다. 아직 제 한국어 실력은 한국 소설을 읽을 정도가 못됩니다. 한국어 실력이 된다면 꼭 박경리 선생님의 『토지』를 읽고 싶습니다. 그전에 일본어로 번역된다면 더 좋겠지만요.

명사 소개

후지타 사유리 (1979 ~ )

  • 작가파일보기

해외작가 : 문학가

최신작 : 아내 대신 엄마가 되었습..

일본 도쿄 출신의 방송인. 일본에서 대학 졸업 후 미국 유학 생활을 하다 한국 친구를 만나 한국으로 왔다. KBS [미녀들의 수다]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고, [놀러와], [진짜 사나이], [금요와이드 식탐여행], [까칠 남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인간 실격

다자이 오사무 저/김춘미 역

순수하고 여린 심성의 젊은이가 인간 사회의 위선과 잔혹성을 견디지 못하고 파멸되어 가는 과정을 그린 소설로, 어느 세계에도 속하지 못한 채 인간 실격자로 전락한 주인공의 내면을 치밀한 심리묘사로 기록하였다. 작품 속 인물들의 타락과 자기파괴적 언행은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망한 후 공황 상태에 빠진 일본 젊은이들의 의식을 반영하고 있다.

편지

히가시노 게이고 저/권일영 역

동생의 대학 진학금 마련을 위해 강도 살인을 저지른 형과 ‘살인자의 동생’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살아가는 동생, 누가 피해자이고 누가 가해자인지 헷갈리는 불쌍한 두 형제와 그들을 이어주는 유일한 다리는 편지다. 따뜻한 감동과 리얼한 현대사회 비판이 잘 가미된 작품.

깊은 강

엔도 슈사쿠 저/유숙자 역

엔도 슈사쿠가 1993년 완성한 마지막 장편소설로, 50년 가까운 문학 인생의 집대성이라 할 수 있다. 작가는 『침묵』과 함께 이 책을 관 속에 넣어 달라고 유언했다. 저마다 슬픔을 간직한 다양한 사람들의 사연을 통해 누구나 고민하는 죽음의 문제를 인도와 갠지스 강을 배경으로 풀어나간다.

침묵

엔도 슈사쿠 저/공문혜 역

엔도 슈사쿠의 대표 작품. 그리스도교가 박해 받았던 17세기 일본,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던 포르투갈 예수회 소속 신부가 배교했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고통 받는 그리스도 교에게 침묵하는 하느님. ‘고난의 순간에 신은 어디에 계신가’라는 신학적으로 명쾌하게 답을 내릴 수 없는 문제를 뜨거운 신앙의 힘으로 풀어간다.

빙점

미우라 아야코 저/최현 역

인간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떠메고 있는 약점-배반, 좌절, 절망, 죽음의 깊은 나락에서 헤어날 수 있는 길을, 작가는 깊은 신앙의 사랑 안에서 모색하고 있다. 1964년 일본 아사히 신문 1천만 엔 현상공모에 당선됨으로써 일본 문단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