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안녕하세요. 방송인 조영구입니다. 먹고 살기 바빠서 책과 멀어져있지만 늘 좋은 책을 가까이 두고 읽는 걸 꿈꿉니다. 세상살이, 살면 살수록 각박해집니다. 책을 통해 짧은 시간이나 따듯함과 용기, 희망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책처럼, 세상도, 사람의 인생도 향기로웠으면 좋겠습니다.

명사 소개

조영구 (1967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해당없음

최신작 : 맨발의 재테크

어린 마음에 고생하시는 어머니를 위해서라도 돈을 많이 벌어 기쁘게 해주고 싶은 마음 가득했었다. 이런 심정과 함께 어린 조영구의 눈과 마음을 매료시킨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 조용필 씨였다. 그 이후 가수로의 꿈을 끊임없이 키워오면서 또 한 번 인..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연탄길 1

이철환 저/윤종태 그림

달동네 근처의 학원 선생님으로 일했던 저자가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알게 된 이야기를 책으로 엮었다. 7년간 사람들을 만나고 사진을 찍어 이를 그림으로 옮겼다. 평범한 이웃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를 전해주는 고운 글이다.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엘런 싱어 공저/공경희 역

왜 나의 하루는 항상 똑같을까? 왜 나는 내일의 행복보다는 마시멜로로 비유되는 오늘의 달콤한 유혹 앞에 머뭇거리고 있을까? 이런 고민에 빠진 사람들을 위해 당대 최고의 동기부여가인 저자가 꿈과 용기의 시간으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조영구의 맨발의 재테크

조영구 저

100만 원이 든 통장 하나를 달랑 들고 무작정 상경했던 시골 청년 조영구가 자기분야에서 확고하게 자리를 잡고 불과 10년 만에 30억대의 자산가가 되기까지, 맨발로 시작한 그가 어떻게 해서 성공적인 인생 재테크를 할 수 있었는지 들려준다.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미치 앨봄 저/공경희 역

인간의 삶과 죽음을 긍정적으로 조명한 맑고 따스한 책. 루게릭 병으로 죽어가는 스승 모리 교수와 매주 화요일마다 10여차례 만나 나눈 얘기를 책으로 엮었다. 인간에게 죽음은 과연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하는 감동의 내용이다.

선물

스펜서 존슨 저/형선호 역

한 소년이 성인으로 성장하면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다.일터와 가정에서 수많은 시행착오와 끈질긴 탐색을 마치고 나서야 소년은 마음의 평화를 얻고 마침내 ‘소중한 선물’을 발견한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