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인문PD 추천도서] 역사와 낭만의 도시, 파리

콕편지 제 194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파리 올림픽을 기념하며 이 도시의 다양한 모습을 기록한 책을 소개합니다. 끝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축제의 의미만 가득한 올림픽이 되길 바랍니다. (2024.07.31)

매주 수요일, 예스24 PD가 보내는 도서 분야별 콕편지.

오늘은 어떤 책이 소개되었을까요?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제33회 파리 올림픽이 개막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벌써 금메달 5개를 획득했는데요. 선수들의 열정이 지구 건너편까지 전달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올림픽은 준비 과정부터 여러모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경기장이 큰 주목을 끌었습니다. 1924년 제8회 파리 올림픽 이후 100년 만에 다시 올림픽을 개최하는 파리시는 문화재를 최대한 활용해 올림픽을 치른다고 발표했었습니다. 실제로 에펠탑 앞에 마련된 비치발리볼 경기장부터 베르사유 궁전에서 진행되는 승마와 근대 5종, 그리고 앵발리드 광장에서 진행되는 양궁과 마라톤까지 파리의 낭만을 올림픽에 잘 녹여냈습니다. 프랑스 혁명의 중심지였던 콩코르드 광장에선 브레이킹, 스케이트보드, 3대 3 농구가 진행될 예정인데 역사적 의미를 현재 시점으로 잘 연결한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저 도시 옆에서는 모든 도시가 작아진다. 파리는 바다처럼 거대하다.

빈센트 반 고흐가 파리에 대해 한 말입니다. 그의 말처럼 파리는 골목길 하나하나에도 역사가 있는, 모든 것이 그림이 되는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파리 올림픽을 기념하며 이 도시의 다양한 모습을 기록한 책을 소개합니다. 끝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축제의 의미만 가득한 올림픽이 되길 바랍니다. 

- 현 PD



서양사학자 주경철이 들려주는 파리의 시간들. 건축, 미술, 음악, 음식, 패션 등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파리의 깊은 속내를 전달합니다.



혁명과 예술이 발원하고, 음울과 환희가 뒤엉킨 거대 도시 파리가 부서지고 피어난 기록. 거대하고도 낭만적인 도시 파리의 심리지리학적 지침서입니다. 



천재 화가들이 감동받은 모습 그대로! 화가들의 도시, 파리로 미술 산책을 떠나는 책입니다. 그들이 사랑하고 작품을 남기던 그 시대의 그 거리는 오늘도 그림입니다.



파리의 낭만을 가까이 마주하는 오래되고 멋진 파리 카페 이야기. 파리 카페에 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파리의 아름다운 상점들을 찾아다니며 가게의 역사와 뒷이야기를 취재하고 개성 있는 그림체로 표현한 책. 파리의 오래된 가게와 역사에 대한 취재기이자 여행기입니다.



김민철 작가의 최애 도시 파리에 두 달간 머물면서 쓴 이야기. 파리에서 만난 수많은 ‘무정형의 삶’에 대한 사색을 담았습니다.



콕편지 구독하러 가기 : //www.yes24.com/Member/FTMemberInfoMgmtUpt.aspx


추천 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우리 중 진짜 괴물은 누구인가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넬레 노이하우스 신작. 어느 날 한 소녀의 시신이 발견되고, 그녀의 엄마에게 사적 제재를 제공하는 한 단체가 접근한다. 강렬한 서사와 반전 속에 난민, 소셜미디어 등 현대 사회 문제를 녹아낸 노련미가 돋보인다. 그 끝에는 진정한 정의란 무엇인지 곱씹게 될 것이다.

시간을 사고파는 세상이 온다면?

시간 유전자를 이동하는 기술이 발견되어 돈만 있으면 누구나 시간을 살 수 있게 된 미래. 타임 스토어를 중심으로 영원한 생명을 꿈꾸는 자들의 흉악한 음모와 그들의 비밀을 파헤치는 아이들의 아슬아슬한 추격, 그리고 삶의 빛나는 가치를 이야기한다. 『열세 살의 걷기 클럽』 김혜정 작가의 신작.

경제의 중심에는 금리가 있다.

국제금융 최전선에서 활약한 조원경 저자의 신간. 금리가 경제와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한다. 자산 가치 증대와 리스크 관리에 필수적인 금리 이해를 돕기 위해 예금, 대출, 장단기 금리 등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여 금리와 경제의 상관관계를 설명해 주는 책.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내 편!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안효림 작가 신작. 화려하고 영롱한 자개 문양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부모의 맞벌이로 홀로 많은 시간을 보내던 아이가 신비로운 자개장 할머니와 함께 자개 나라를 모험하며 희망과 용기를 되찾는 이야기를 담았다. 진정한 보물은 가족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는 그림책이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