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공포 만화의 거장 ‘이토 준지’ 몰입형 체험 전시 한국 상륙

전시 기간 : 2024.06.15 ~ 09.08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얼리버드 티켓 4월 30일 오픈. (2024.04.30)


일본의 독보적인 공포만화 작가 ‘이토 준지(Junji Ito)’의 몰입형 체험전시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 월드 투어가 올 여름 한국을 찾아온다.

이토 준지는 현재 공포만화계에서 최고로 평가받는 작가로 『토미에』, 『소용돌이』, 『소이치의 저주일기』, 『목매는 기구』 등 단편부터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작품을 발표하며 일본을 넘어 전 세계의 독자들을 매료시킨 작가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이토 준지 걸작집, 이토 준지 공포만화 콜렉션 등 만화책으로 출판되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수의 작품은 실사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토 준지 매니악>이라는 타이틀로 20여 편의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어 지난해 넷플릭스를 통해 공급, 끊임없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는 그의 작품을 기반으로 스릴과 공포, 기괴한 상상력의 실체를 바로 눈 앞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몰입형 체험전시로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를 거쳐 2024년 6월 15일, 드디어 서울 홍대 DUEX에서 한국 관객을 만난다.

전시는 크게 두 개의 체험존과 한 개의 원화존으로 구성된다. 첫번째 체험존은 복수를 테마로 이토 준지의 작품 ‘지붕 밑의 머리카락’, ‘장서환영’, ‘터널 괴담’, ‘토미에 : 사진’, ‘견디기 힘든 미로’ 다섯 작품을 통해 몰입감 넘치는 공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한다. 두번째 체험존은 악(惡)을 테마로 이토 준지의 작품 ‘신음하는 배수관’, ‘머리 없는 조각상’, ‘소이치의 애완동물’, ‘목매는 기구’, ‘괴롭히는 아이’를 토대로 섬뜩한 공포를 체험하게 된다. 특히 이 두개의 체험존에서는 라이브로 연기하는 배우들을 통해 마치 작품 속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는 것과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원화존에서는 이토 준지 작가의 대표작 ‘우즈마키’의 원화나 전람회를 위해 직접 그린 그림 등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소중한 자료들은 물론, 작품마다의 의미를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토 준지 호러 하우스>만의 특별한 굿즈도 만날 수 있다. 대만에서 공수한 인기 굿즈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특별 제작된 키링, 스티커, 파우치, 아크릴 스탠드, 매직 머그잔, 네일 스티커, 네임텍 등 이토 준지의 작품 세계를 담아낸 특별한 굿즈가 마련된다. 또한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 테마가 반영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셀프 네컷 사진 서비스도 마련된다.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는 14세(중학생)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오는 4월 30일 예스24, 네이버를 통해 얼리버드 티켓을 오픈하며, 전시가 시작되기 하루 전인 6월 14일까지 할인된 관람료로 예매할 수 있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이토 준지 걸작집 세트

<이토 준지> 글그림/<한나리> 역77,000원(0% + 5%)

“일상에서 느껴지는 공포의 극대감을 맛보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여름만 되면 식지 않는 호러력으로 더위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토 준지 만화. 그가 일본 최고의 호러 만화가가 되기까지 지나간 자취를 모아 발표됐던 『이토 준지 공포박물관』 전10권에 『어둠의 목소리』와 『신 어둠의 목소리: 궤담』을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세트] 이토 준지 걸작집 (총11권/완결)

<이토 준지 저/한나리 역> 저77,000원(0% + 5%)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잘못된 세상에 맞선 위대한 순간들

지식 교양 구독 채널 '오터레터' 발행인 박상현이 쓴 책. 최근까지도 인류는 성별, 민족, 인종에 따른 차별이 당연한 세상에서 살았다. 차별과 혐오를 지탱한 건 무지였다. 편견에 맞서 세상을 바꾼 사람도 있었다. 『친애하는 슐츠 씨』는 그 위대한 장면을 소개한다.

우리가 서로의 목격자가 되어 주기를

안희연 시인의 4년 만의 신작 시집. 이 세계에 관한 애정과 사랑을 잃지 않고, 어둠에서 빛 쪽으로 계속 걸어가는 시인의 발걸음이 시 곳곳에서 돋보인다. 이별과 죽음을 겪을지라도 기어코 사랑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시들을 다 읽고 나면, “비로소 시작되는 긴 이야기”가 우리에게 도래할 것이다.

천선란 세계의 시작에 관한 이야기

소설가 천선란의 첫 단독 에세이. 작가를 SF 세계로 이끌어준 만화 〈디지몬 어드벤처〉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디지몬'을 통해 모험에 설레고 용기에 위로받으며, 상상의 힘을 얻었던 어린 시절에 작별 인사를 건네는 작가. 지금의 천선란 세계를 만든 불씨가 되어준 아름다운 세계에 대한 책.

챗봇 시대 필수 가이드

마우스 클릭만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본격 AI 시대. 일상부터 업무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챗봇을 다룬다. GPT 챗봇의 최신 동향부터 내게 맞는 맞춤형 챗봇의 기획부터 활용까지. 다양한 사용법과 실습 예제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활용하는 챗봇 네이티브 시대의 필수 가이드.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