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널예스의 선택] 『초고령사회 일본이 사는 법』, 『지옥보다 더 아래』, 『자연을 찾아서』

2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채널예스가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4.02.14)


채널예스가 직접 읽은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초고령사회 일본이 사는 법』

김웅철 저 | 매일경제신문사

일본에는 '스타벅스 치매카페'가 있다

주변을 배회하는 치매 노인을 위한 '버스가 오지 않는 정류장' 개발, 초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어른 대학' 운영, 건강과 피트니스를 결합한 비즈니스 개발 등 일본에서 초고령사회를 고민하고 대응했던 시도들이 담긴 책. 일본은 2000년 초부터 초고령국가가 된, 초고령국가 선진국(?)이다. 일본은 곧 우리나라의 미래를 예견하는 거울이기도 하다. 일본의 성공 사례를 통해 한국만의 고령화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자 할 때 유용한 참고서. 고령화는 단순히 인구 구조의 변화가 아니라 사회와 문화가 바뀌는 일이다. (정의정)


『지옥보다 더 아래』

김승일 저 | 아침달

어서 와, 이런 지옥은 처음이지?

‘지옥이 있다면 여길까?’ 삶의 순간들에서 자잘한 고통을 맞닥뜨릴 때마다 이런 질문을 떠올렸다면, 김승일 시인과 지옥을 여행할 준비를 끝마친 셈이다. 김승일의 산문집 『지옥보다 더 아래』는 ‘지옥’에 대한 책이다. 천국은 별로 궁금하지 않지만, 지옥은 언제나 흥미진진하며 일상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유년 시절의 관계를 떠올리게 하는 양재천, 스쿠터 열쇠를 잃어버리고 꼬마에게 선물을 뜯기는 인도의 낯선 마을. 김승일이 그리는 지옥은 낯설지만 어쩐지 익숙하고, 그래서 계속 따라갈 수밖에 없다. 하나의 지옥이 있으면, 또 다음 지옥, 그 다음 지옥. 더 아래로. (김윤주)


『자연을 찾아서』

토니 라이스 저/함현주 역 | 글항아리

한 땀 한 땀 기록한 신비의 세계

과학 기술이 발전하기 전에도 자연의 신비를 탐구했던 사람들이 있다. 대영박물관을 있게 한 한스 슬론의 자메이카 여행부터 마리안 지빌라 메리안의 수리남 체류기, 진화론의 배경이 된 찰스 다윈의 탐사, 해양학을 발전시킨 챌린저호 항해 등, 『자연을 찾아서』는 17~20세기 자연사에서 중요한 성취로 기록된 열 번의 탐험과 거기서 탄생한 예술 작품을 소개한다. 배를 타고 세계 각지로 모험을 떠나 직접 보고, 듣고, 만진 동식물을 기록한 과학자, 탐험가, 박물학자, 이름도 제대로 남기지 못한 자연사 화가들의 작품에서 미지의 세계를 탐구하고 싶었던 선대의 강렬한 호기심이 느껴져 덩달아 벌컥 열정이 샘솟는다. 이 책의 백미, 한 땀 한 땀 그려낸 그림은 어쩌면 사진보다 더 섬세하게 자연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 (이참슬)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