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물욕의 세계』, 『당신이 잘 잤으면 좋겠습니다』, 『비행선』

1월 1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채널예스가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4.01.03)


예스24 미디어콘텐츠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물욕의 세계』

누누 칼러 저/마정현 역 | 현암사

기분이 소비가 되지 않게 

새해, 어떻게 하면 소비를 줄일 수 있을까? 연말 기분을 한껏 낸 후, 통장의 잔액을 보고 다시금 마음을 다잡았다. 한 해 동안 고생했으니까, 스타일을 좀 바꿔보고 싶으니까, 새로운 일상을 살아보고 싶으니까, 하는 핑계들로 소비를 정당화했다. 그런 나에게 『물욕의 세계』는 ‘왜 소비할까’ 하는 물음표를 달아주었다. 저자 누누 칼러는 한때 맥시멀리스트였으나, 어느 날 일상에서의 소비를 파고들게 된다. 돈을 더 쓰게 만드는 도파민 체계에서부터 시작하여, 소비를 부추기는 산업의 비밀까지 우리가 왜 소비하는지, 어떻게 하면 물욕과 거리를 둘 수 있을지 성찰한다. 새해 목표를 ‘적게 사기’로 정했다면, 이 책을 읽으며 한 해를 시작해보자. (김윤주)



『당신이 잘 잤으면 좋겠습니다』

김경철 저 | 세종서적

불면의 밤을 보내는 모든 이들에게

잠을 잘 못자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당뇨와 고혈압에 걸리기 쉬워진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우울, 불안, 소화 장애, 노화 가속, 근육량 감소 등 건강에 안 좋은 모든 것이 따라온다. 늦은 시간에도 핸드폰 화면과 모니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현대인, 운동이 부족하고 야식을 먹는 현대인, 만성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에게 수면 부족은 당연하게 따라오고, 그러면 또 건강이 나빠지고… 새해에는 이 악순환에서 벗어나 보자. 잠을 잘 자면 당신이 세운 새해 목표를 훨씬 수월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정의정)



『비행선』

아멜리 노통브 저/이상해 역 | 열린책들

독서와 인생의 공통점

단어 하나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열여섯의 피는 과외 선생이자 문헌학도인 열아홉의 앙주에게 독서를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묻는다. 앙주는 대답한다. 그저 펼쳐서 읽으면 된다고, 독서는 남이 해줄 수 없는 것이라고. 정처 없이 겉돌던 두 젊은이는 『일리아스』(호메로스)를 시작으로 『변신』(카프카) 『클레브 공작부인』(라파예트 부인) 『백치』(도스토옙스키) 등의 문학 작품을 함께 탐독하며 실재하는 세상에 대한 감각을 깨워 나간다. 독서와 인생의 공통점은 누가 대신해 주지 못한다는 것 아닐까. "젊음은 하나의 재능이지만 그것을 획득하려면 시간이 걸린다."(187쪽) 온통 가짜투성이인 세상에서 진짜 나를 찾아가는 두 젊은이의 잔혹 동화. (이참슬)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