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수상!

24주년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로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 책 속 문장으로부터 펼쳐지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 표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을 통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과 ‘TV영상 시리즈’ 동상을 수상했다. (2023.12.08)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을 통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과 ‘TV영상 시리즈’ 동상을 수상했다.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은 예스24 창립 24주년을 맞아 출시된 eBook 리더기 ‘크레마 모티프’를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으로, 예스24와 광고대행사 스튜디오좋이 함께 기획했다. 동화 ‘피터팬’과 예스24 오리지널 콘텐츠 ‘호’의 문장에서 비롯된 여덟 가지 이야기를 통해 책에서 펼쳐지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전했다.

OTT 대성장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이 책을 찾는 일이 현저히 줄어들었고, 예스24는 사람들에게 영상이 아닌 책만이 줄 수 있는 본질적 가치를 일깨워 줘야 할 필요가 있었다. 광고에서는 eBook리더기인 크레마 모티프를 사용할 떄 생기는 간헐적 깜빡거림을 영상 내 문장이 나올 때마다 등장시켜, 크레마 모티프를 통해 책을 읽음으로써 마주하게 될 상상의 우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캠페인 영상은 tvN, OCN 등 주요 케이블 방송 채널과 유튜브 및 다양한 디지털 매체에서 공개되며 큰 호응을 얻었고, 브랜딩 광고를 넘어 신제품 ‘크레마 모티프’의 매출 견인에 기여한 바 있다. 우수한 성적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2023 YouTube Works Awards Korea)에서도 ‘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Best Direct Action’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예스24 브랜드마케팅팀 강지연 팀장은 “오직 책만이 줄 수 있는 본질적인 가치를 통해 예스24가 지닌 본연의 정체성과 이야기를 담아낸 점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예스24는 앞으로도 책을 근간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삶의 동기를 부여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994년부터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해 온 광고상으로, TV·디지털·인쇄·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이다. 예심은 현업의 10년차 이상 팀장, CD, 국내외 광고상 수상자, 심사자 이력이 있는 심사위원이 진행했으며, 본심은 집행위원들이 추천하는 전문가들과 20~30년차 이상의 임원, 대표, 국내외 광고상 수상자, 심사자 이력이 있는 심사위원이 참여했다. 올해도 총 2600편의 작품이 출품되며 관심을 모은 가운데 68개작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박노해 시인의 첫 자전 에세이

좋은 어른은 어떤 유년시절을 보냈을까? 어두운 시대를 밝힌 박노해 시인의 소년시절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가 출간됐다. 지금의 박노해 시인을 만들어 준 남도의 작은 마을 동강에서의 추억과 유소년 “평이”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33편의 산문과 연필그림으로 담았다.

도도새 그림 속 숨겨져 있던 화가의 삶

도도새 화가, 김선우의 첫 에세이. 지금은 멸종된 도도새를 소재로 현대인의 꿈, 자유 등을 10여 년 동안 표현해 온 김선우. 이번에는 무명 시절에서부터 ‘MZ 세대에게 인기 높은 작가’로 꼽히기까지 펼쳐 온 노력, 예술에 관한 간절함, 여행 등을 글로 펼쳐 보인다.

왜 수학을 배워야 할까?

계산기는 물론 AI가 거의 모든 질문에 답하는 세상에서 왜 수학을 배워야 할까? 질문 안에 답이 있다. 수학의 본질은 복잡한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것이다. 미래 예측부터 OTT의 추천 알고리즘까지, 모든 곳에 수학은 존재하고 핵심 원리로 작동한다. 급변하는 세상, 수학은 언제나 올바른 도구다.

기회가 오고 있다!

2009년 최초의 비트코인 채굴 후 4년 주기로 도래한 반감기가 다시 돌아오고 있다. 과거 세 차례의 반감기를 거치며 상승했던 가격은 곧 도래할 4차 반감기를 맞아 어떤 움직임을 보일 것인가? 비트코인 사이클의 비밀을 밝혀내고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