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수상!
24주년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로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 책 속 문장으로부터 펼쳐지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 표현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을 통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과 ‘TV영상 시리즈’ 동상을 수상했다. (2023.12.08)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을 통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과 ‘TV영상 시리즈’ 동상을 수상했다.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은 예스24 창립 24주년을 맞아 출시된 eBook 리더기 ‘크레마 모티프’를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으로, 예스24와 광고대행사 스튜디오좋이 함께 기획했다. 동화 ‘피터팬’과 예스24 오리지널 콘텐츠 ‘호’의 문장에서 비롯된 여덟 가지 이야기를 통해 책에서 펼쳐지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전했다.
OTT 대성장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이 책을 찾는 일이 현저히 줄어들었고, 예스24는 사람들에게 영상이 아닌 책만이 줄 수 있는 본질적 가치를 일깨워 줘야 할 필요가 있었다. 광고에서는 eBook리더기인 크레마 모티프를 사용할 떄 생기는 간헐적 깜빡거림을 영상 내 문장이 나올 때마다 등장시켜, 크레마 모티프를 통해 책을 읽음으로써 마주하게 될 상상의 우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캠페인 영상은 tvN, OCN 등 주요 케이블 방송 채널과 유튜브 및 다양한 디지털 매체에서 공개되며 큰 호응을 얻었고, 브랜딩 광고를 넘어 신제품 ‘크레마 모티프’의 매출 견인에 기여한 바 있다. 우수한 성적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2023 YouTube Works Awards Korea)에서도 ‘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Best Direct Action’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예스24 브랜드마케팅팀 강지연 팀장은 “오직 책만이 줄 수 있는 본질적인 가치를 통해 예스24가 지닌 본연의 정체성과 이야기를 담아낸 점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예스24는 앞으로도 책을 근간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삶의 동기를 부여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994년부터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해 온 광고상으로, TV·디지털·인쇄·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이다. 예심은 현업의 10년차 이상 팀장, CD, 국내외 광고상 수상자, 심사자 이력이 있는 심사위원이 진행했으며, 본심은 집행위원들이 추천하는 전문가들과 20~30년차 이상의 임원, 대표, 국내외 광고상 수상자, 심사자 이력이 있는 심사위원이 참여했다. 올해도 총 2600편의 작품이 출품되며 관심을 모은 가운데 68개작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추천기사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