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20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접수 기간 : 2023. 8/18(금)~10/3(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개인상 대상 수상자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여 (2023.08.18)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속 전개해 온 '제20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0회차를 맞이한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지난 2022년 19회 대회까지 약 20만 편 이상의 독후감이 출품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참여가 이어지는 등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회 참여 방법은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주제로 자유롭게 독후감을 작성해 10월 3일까지 '제20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전국 초등학생과 유치원생(6~7세) 또는 같은 연령대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유치부는 50자 이내 감상 글과 그림을 포함한 독후화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은 각각 300자와 600자 이상 분량의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YES상품권 3천 원과 북클럽 60일 이용권을 ID당 1회 증정한다.

수상자는 개인·단체·출판사 부문으로 나눠 선정하며, 10월 27일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개인 부문의 경우 대상(1명,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최우수상(3명)·금상(8명)·은상(14명)·동상(65명)·장려상(500명)이 수여되며, 단체 부문은 대상(1팀)·최우수상(2팀)·우수상(3팀)·지도교사상(1명)이 주어진다. 출판사 부문에서는 좋은어린이도서상(1종), 인기어린이도서상(1종)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기념해 '책 읽는 우리 집 캠페인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랑하는 아이와 책 읽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한 뒤 게시물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YES상품권 3천 원(2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을 각각 증정한다.

또한, 독후감 대회 추천 도서 구매 시에는 플라워 버블 핸드워시, 북홀릭 연필 5입 세트를 사은품 증정한다.

예스24 마케팅본부 BX팀 강지연 팀장은 "최근 문해력, 어휘력이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르면서 어릴 때부터 시작하는 독서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가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20회를 이어온 어린이 대표 문화 행사인 만큼 올해도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제20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고문 바로 가기 (PC 버전)
*공고문 바로 가기 (모바일 버전)
*접수처 바로 가기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 소개>


예스24는 1998년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24년간 업계 1위를 지속해왔으며, 올해 창립 24주년을 맞이해 다시 한번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가치를 향해 나아가고자 새로운 BI를 지난 4월 3일 발표했다. 긍정의 스마일과 눈을 내재한 'Y'를 포함한 새로운 BI는 읽고 보는 경험을 통해 삶의 영감과 동기를 부여해주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예스24를 상징한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