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태양의서커스 그룹 X ㈜마스트인터내셔널, 부산광역시와 MOU 체결

2023.10.25 ~ 2023.11.12 /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 (2024년 1월 부산 공연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태양의서커스, 드디어 부산 첫 상륙! <루치아> 서울 이어 부산 투어 확정 (2023.07.12)

<루치아> 서울 공연 포스터 (제공: ㈜마스트인터내셔널)

세계적인 아트 서커스 그룹 '태양의서커스'와 한국 공식 주최사 ㈜마스트인터내셔널이 오늘(7/11) 오전 부산광역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는 10월 25일(수)~12월 31일(일) 서울 공연에 이어 2024년 1월, 부산에서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해 <뉴 알레그리아> 공연 당시 한국 누적 관객 수 100만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 컨텐츠로 자리잡은 태양의서커스가 한국에 처음 선보이는 작품인 <루치아(LUZIA)>는 멕시코를 소재로 한 화려한 비주얼과 투어 최초로 물을 도입한 매혹적인 곡예 퍼포먼스, 경쾌한 라틴 아메리카 분위기가 느껴지는 음악, 멕시코의 전설에서 모티브를 따온 동물 코스튬과 실물 크기의 퍼펫 등으로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하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단숨에 매료시킬 예정이다. 이례적으로 서울 공연에 이어 곧바로 부산 투어가 결정되면서, 세계적인 컨텐츠인 <태양의서커스>를 더 많은 한국 관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양의서커스그룹 X ㈜마스트인터내셔널, 부산광역시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태양의서커스그룹 던컨(DUNCAN) 투어 총괄부사장,
박형준 부산시장, ㈜마스트인터내셔널 김용관 대표 (제공: 부산시)
업무협약(MOU)의 세부 내용은 <태양의서커스> 공연을 2024년부터 2030년까지 부산에서 개최한다는 내용을 비롯하여 부산광역시가 <태양의서커스>가 부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하며, 태양의서커스와 ㈜마스트인터내셔널은 부산 공연과 관련하여 지역 관광 및 2030부산월드 엑스포 홍보를 위해 협력하고, 상설 공연장 부산 건립을 장기 과제로 논의한다는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태양의서커스 던컨(DUNCAN) 투어 총괄 부사장과 ㈜마스트인터내셔널 김용관 대표, 박형준 부산시장이 업무협약식 자리에 함께 했다.

태양의서커스그룹 던컨(DUNCAN) 투어 총괄 부사장은 "'태양의서커스'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 중 하나다. 태양의서커스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의 가치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공연을 창조해낸 덕분에 만들어졌다."라며 "최근 글로벌 도시 브랜드 가치가 급상승하고 있는 부산은 창의적인 사고가 가득찬 도시라 들었고, 우리의 핵심 가치인 창조성을 공유할 수 있는 도시라 생각한다. 이러한 부산에서 '태양의서커스'와의 협력은 상호간에 긍정적 에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마스트인터내셔널 김용관 대표는 "'태양의서커스'를 공연할 수 있는 도시가 국제적으로 굉장히 제한적이다. 공연을 하려면 90개에 이르는 초대형 컨테이너가 필요하고, 항상 250명 이상의 인원이 필요하다 보니 국제도시 중에서도 인구, 경제력, 문화 수준이 이 3가지가 갖춰진 도시에서만 가능하다. 사실 부산이 모두 적합한 요건이라 오랫동안 여기서 공연하길 바랐었고 지속적으로 노력했으나 여건상 안되다가 이번에 시장님 이하 시청의 정말 적극적이고 훌륭한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협약식이라고 생각한다. 조금이라도 부산의 관광산업에 일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 시장은 "'태양의서커스'와 같은 글로벌 IP에 기반한 산업 생태계가 부산에 조성된다면 국제 관광 도시 부산의 위상은 획기적으로 변화될 것이며, 좋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전·후방 산업으로 영향을 미쳐 부산의 혁신을 도모하는 강력한 성장 모멘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공연 개요

공연명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공연장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

공연 기간

2023년 10월 25일(수) ~ 2023년 12월 31일(일)

공연 시간

      

 

 

 

 

3시30분

2

7시30분

7시30분

7시30분

7

5시30분

*월, 화 공연 없음.

*단, 11/3(금) 3시, 7시30분 공연.

    11/11(토) 12시, 3시30분, 7시 공연.

티켓 가격


VIP석 290,000원 / SR석 190,000원 / R석 160,000원 /

S석 130,000원 / A석 90,000원 / B석 70,000원

러닝 타임

130분(인터미션 30분 포함)

관람 연령 

전체 관람가 (권장 연령 만 5세 이상)

주최

㈜마스트인터내셔널

제작

Cirque du Soleil

주관

㈜마스트엔터테인먼트

후원

예스24티켓, 인터파크티켓, 신세계

홍보

오픈리뷰㈜

문의

㈜마스트엔터테인먼트 (02-541-6236)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물 부족 지구 인류의 미래는

기후 위기와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에 천착해온 제러미 리프킨의 신작. 『플래닛 아쿠아』라는 제목이 시사하듯 주제는 물이다. 물이 말라간다는데 왜일까? 농경에서 산업 혁명을 거쳐 현재까지, 위기의 근원을 분석하며 체제 전환을 촉구한다.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곳

두근두근 설레는 마법과 오싹오싹 짜릿한 마법이 펼쳐진 편의점! 이번에는 어떤 마법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빠와 그린이가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게 되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몽글몽글 편의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가 기다렸던 어른의 등장

『빅토리 노트』 이옥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그간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명랑하고 자유로운 어른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전한다.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라는 작가, 특유의 맵싸한 유머와 호탕한 명언들을 읽다 보면 '어른'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짐을 느낄 것이다.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우주 판타지

외계인과 거래를 하시겠습니까? 『리보와 앤』 어윤정 작가의 어린이 SF 동화. 연필을 간식으로 사 먹고, 콩나물을 나무처럼 키우고, 똥 기저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 달에 한 번, 외계인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빅뱅 마켓. 그곳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반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