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꿀벌의 예언』, 『듣기의 말들』 외

6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3.06.28)


매주 수요일, 예스24 미디어콘텐츠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꿀벌의 예언』

베르나르 베르베르 저 / 전미연 역 | 열린책들

꿀벌 멸종 위기,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2047년 꿀벌이 사라졌다. 2053년 인류는 제3차 세계 대전을 벌인다. 식량이 부족하고 인구가 증가한 상태에서 사람들은 핵전쟁을 시작했다. 주인공은 1천 년 전 예언서에 숨겨진 꿀벌의 비밀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개미, 고양이, 나비에 이어 이번에는 꿀벌이다. 꿀벌이 사라진 미래에서도, 우리의 '현재'는 미래를 바꿀 힘을 가지고 있다는 주제로 찾아온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정의정)




『듣기의 말들』    

박총 저 | 유유

말하기의 반대는 기다림이다 

살아가며 당연시 여겼던 일들이 사실은 더욱 어려운 것임을 깨닫는 요즘, 누군가의 말을 경청하는 게 쉽지 않음을 느낀다. 때마침 유유 출판사에서 나온 박총 작가의 『듣기의 말들』을 만났다. "슬픔을 말하라는 입, 슬픔을 듣겠다는 귀, 슬픔을 안아 주겠다는 손이 그리운 시대다."에 밑줄을 그었다. 맞다. 요즘은 누군가의 이야기를 자발적으로 들어주려는 이들이 줄어들었으며, 진심을 담은 경청이 어색해진 시대다. 상대의 이야기를 경청할 줄 모르는 자들은 나의 이야기도 그럴 수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말하기의 반대는 듣기가 아니다. 말하기의 반대는 기다림이다." 본인의 말을 내뱉기만을 기다리며 대화의 틈을 내어주지 않는 것은 건강한 듣기가 아니다. 모두들 그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어떠한 주제가 나왔을 때 내 이야기를 하기 위해 시동을 거느라 직전의 이야기들을 잊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나 또한 그런 대화가 끝난 뒤에는 떠다니는 문장들을 날려보내곤 한다. 그런 경험을 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듣기와 말하기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겠다. (이혜린)

    



『둔촌주공아파트, 대단지의 생애』    

이인규 저 | 마티

'둔촌주공아파트'라는 거대한 세계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건축'이 만병통치약처럼 언급되는 시대다. 도시 곳곳에서 아파트를 짓고 부수고 몸집을 불려나가는 이 시점에, 우리의 주거 환경은 어디로 가고 있을까? 이인규 저자의 『둔촌주공아파트, 대단지의 생애』는 둔촌주공아파트를 실마리 삼아 이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책이다. 1980년 건설 당시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 사업'이라는 말로 주목받았다가 잊힌 공간이 되었던 둔촌주공아파트는 작년 재건축 사업을 둘러싼 갈등으로 뉴스에 오르내리면서 다시 주목받게 됐다. 그 공간에서 나고 자란 이인규 저자는 둔촌주공아파트가 사라질 위기에 처한 시기부터 이를 기록하는 '안녕, 둔촌주공아파트'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오랜 연구 끝에 둔촌주공아파트의 건설, 거주, 재건축 과정을 돌아보는 결과물을 냈다. 정재은 감독의 다큐멘터리 <고양이들의 아파트>를 통해, 개발논리로 설명할 수 없는 단지 내의 일상과 기억들을 만난 사람이라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책. (김윤주)



꿀벌의 예언 1
꿀벌의 예언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저 | 전미연 역
열린책들
듣기의 말들
듣기의 말들
박총 저
유유
둔촌주공아파트, 대단지의 생애
둔촌주공아파트, 대단지의 생애
이인규 저
마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