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X EBS, 2023 대국민 독서 챌린지

챌린지 참여하고 매일 책 읽는 습관 기르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와 EBS가 선정한 도서 9권과 함께하는 온라인 한 줄 필사 참여 시 일자별 경품 증정 (2023.05.26)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EBS와 함께 일상에서 책 읽는 경험의 즐거움을 알리고자 오는 7월 2일까지 '대국민 독서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대국민 독서 챌린지'는 매일매일 책 읽는 습관을 독려하고 독서를 통해 얻는 기쁨을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예스24는 매일 10분간의 독서 챌린지에 도전해 완수의 뿌듯함을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저 '10분 온라인 독서 챌린지'는 20일간 매일 10분의 독서 챌린지를 완수하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예스24와 EBS가 공동 선정한 도서 9권 중 1권을 선택해 읽은 뒤 일일 온라인 한 줄 필사에 참여하면 된다. 1일 · 5일 · 10일 · 15일 · 20일 일자별 독서 챌린지 완수 시 YES상품권을 참여자 전원에게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20일 챌린지를 완수한 회원 2명을 추첨해 예스24가 새롭게 출시한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모티프'를 선물한다.

이 밖에 '챌린지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10분 독서 캘린더 내 기록된 일일 필사 내용 중 공유하고 싶은 이미지를 캡처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글 URL을 제출하면 참여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YES상품권 2,000원(100명)을 증정한다.

한편, 오프라인에서는 독서 부스 '책다락' 프로젝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 EBS 다큐멘터리 <K 대국민 독서 진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책다락은 청와대, 서울 강남역, 인천 개항장거리 등을 비롯해 전국 10여 개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방식은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준비된 책다락에서 비치된 도서 9권 또는 직접 가져온 책을 10분간 집중해 읽으며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하면 된다.

또한, 책다락에서는 독서의 충만함을 나눌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먼저 시각 장애인용 오디오북을 만드는 일에 동참할 수 있다. 비치된 '녹음용 책'에서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한 뒤, 휴대 전화 녹음기 등을 사용해 페이지 전체를 직접 읽어 녹음하여 전송하면 된다. 그 밖에 책다락에서 책의 감명 깊은 부분을 직접 노트에 필사도 할 수 있다.


<예스24, EBS 공동 선정 챌린지 도서 9권 목록>

도서명

저자

출판사

나는 오래된 거리처럼 너를 사랑하고

진은영 저

문학과지성사

슬픔이 택배로 왔다

정호승 저

창비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김초엽 저

허블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저/최정수역

문학동네

아침의 피아노

김진영 저

한겨레출판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찰리 맥커시 글그림/이진경 역

상상의힘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애나 메리 로버트슨 모지슨 저/류승경 역

수오서재

청춘의 문장들

김연수 저

마음산책

인생의 역사

신현철 저

난다



*관련 링크

예스24 X EBS 대국민 독서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 소개>




예스24는 1999년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24년간 업계 1위를 지속해왔으며, 올해 창립 24주년을 맞이해 다시 한번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가치를 향해 나아가고자 새로운 BI를 지난 4월 3일 발표했다. 긍정의 스마일과 눈을 내재한 'Y'를 포함한 새로운 BI는 읽고 보는 경험을 통해 삶의 영감과 동기를 부여해주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예스24를 상징한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더워 죽는 참혹한 현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더워 죽겠다'는 과장된 표현을 써본 적이 있을 테다. 이제는 과장이 아니다. 진짜 더위로 죽는 사람이 생긴다. 점점 더 더워지고, 더 많은 삶이 죽음에 내몰린다. 책에서 보여주는 장면은 섬뜻하지만, 외면할 수 없는 사실이다. 지구인 필독서.

『고 녀석 맛있겠다』 20년 후 이야기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출간 20주년 기념작으로 초보 아빠였던 티라노사우루스와 아기 공룡 '맛있겠다'의 따뜻하고 가슴 뭉클했던 만남과 작별 이후 20년 만의 다시 만난 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읽고 나면 눈물이 핑 도는 그들의 두 번째 만남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을 만나보자.

당신을 위한 맛나고 맛나는 이야기

2024 런던도서전에서 『연남동 빙굴빙굴 빨래방』으로 주목받은 김지윤 작가의 신작. 혜화동의 작은 가게 ‘맛나 도시락’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들을 반찬 삼아 뜨끈뜨끈한 밥심을 닮은 이야기를 담았다. 오늘 하루 지친 일상을 보냈다면, ‘진짜 어른’ 정금남 여사의 든든한 한 끼를 드셔 보시길.

어느 단타 천재의 매매 원칙

100만 원으로 참가한 실전투자대회에서 1,187%의 수익률로 화려하게 등장한 대학생 트레이더 만쥬의 투자 비법을 들려준다. 주식에 입문해 전업 투자자가 되기까지 저자의 투자 이야기를 통해 승률을 높이고 수익을 내는 매매의 기준과 원칙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