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너는 활짝 피어나려고 기다리고 있어』, 『디테일의 발견』 외

3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3.03.15)


매주 수요일, 예스24 미디어콘텐츠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너는 활짝 피어나려고 기다리고 있어』    

마리카 마이얄라 글·그림 / 정보람 역 | 위고

이런 그림책을 기다렸어요    

유아 분야로 분류된 멋진 그림책을 볼 때마다, '유아'라는 단어를 '전 연령 읽어도 좋을 책'이라고 고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이 책 우리도 읽어야 해! 싶은 마음. 핀란드를 대표하는 그림책 작가 '마리카 마이얄라'가 쓰고 그린 『너는 활짝 피어나려고 기다리고 있어는 한 존재가 자라나기 위해서는 온실의 돌봄과 바다의 두려움이 모두 필요하다고 말하는 작품이다. "시 속의 건포도는 아주 조그맣지만 어떻게 철갑상어보다도 커다랄 수 있는지 말이에요. 작은 소리가 큰 소리보다 훨씬 더 힘이 셀 수 있다고도 말해 줬어요." 어쩌면 우리는 마법꽃과 마법사의 비밀을 이미 알고 있으면서 모른 체하며 살고 있는지도 모른다. 읽고 또 보고 싶은 책.  (엄지혜)     

               



『디테일의 발견』

생각노트 저 / 위즈덤하우스     

디테일 = 애정과 관심   

『디테일의 발견』은 작은 가게부터 큰 기업의 마케팅 사례들을 모은 레퍼런스 모음집이다. 작은 머리끈 같은 소소한 요소로 고객 만족을 끌어내는 아이디어들이 내용의 주를 이룬다. 소위 사람들이 말하는 별거 아닌 것들이라고도 할 수 있으나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니, 이 또한 체험 마케팅의 좋은 본보기라고 할 수 있겠다. 책을 읽으면 역시 디테일은 애정과 관심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아이디어가 부족해서 디테일을 챙기지 못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디테일을 생각할 수 있는 환경 또한 무시할 수 없다. 특히나 기업에서 얼마나 행위자에게 자유로움을 줄 수 있는가를 같이 고려하며 읽어보길 권한다.  (이수빈)

   



『상처 주는 말 하는 친구에게 똑똑하게 말하는 법』

김윤나 글 / 유영근 그림 | 북라이프 

인간관계는 어릴 때부터 시작된다    

어릴 적 시절을 떠올려 보자. 그 친구는 왜 나한테 그렇게 말했을까, 내가 그때 그렇게 말하는 게 아니었는데, 다른 말을 했으면 어땠을까 하고 고민해 본 기억이 있는지? 이런 상황은 또 어떤가, 친구가 내 이름으로 기분 나쁜 별명을 만든다면? 친구가 물건을 잃어버리고 나를 의심한다? 내 물건을 자기 것처럼 사용하는 친구에게 해야 할 말은? 거칠고 공격적으로 말하는 친구들은 어떻게 대해야 할까? 어린이든 어른이든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말을 정확히 전달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어릴 적 이 책을 읽었다면 지금은 조금 더 잘 말하는 사람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정의정)




『어느 미래에 당신이 없을 것이라고』

목정원 저 | 아침달

목정원 작가의 영원한 사랑의 기록

『모국어는 차라리 침묵』을 처음 읽었을 때, 이 사람이 세상을 보는 방식을 사랑하게 될 것 같다는 예감이 들었다. 낯선 곳에서 전해진 아름답고 슬픈 공연 이야기도 흥미로웠지만, 사라진 것들에 대한 슬픔을 감각하고 오래 기억하는 목정원 저자의 태도가 깊게 와 닿았기 때문이다. 매 챕터마다 작가가 직접 찍은 사진이 있어 이야기의 여운을 더했는데, 마치 거울쌍처럼 짝을 이루는 그의 사진집 『어느 미래에 당신이 없을 것이라고』가 출간됐다. 흰 바탕에 뒤표지에 사진을 비밀스럽게 숨겨둔 『모국어는 차라리 침묵』과 달리, 이번에는 검은 바탕 전면에 그가 찍은 사진이 담겨 있다. 사진은 찍은 후 그 대상이 과거로 밀려난다는 점에서 사라지는 것의 기록이다. 하지만 작가는 말한다. 차마 두고 오고 싶지 않았다고. 갖고 오고 싶었다고. "미래로. 없는 당신에게로."  (김윤주)



너는 활짝 피어나려고 기다리고 있어
너는 활짝 피어나려고 기다리고 있어
마리카 마이얄라 글그림 | 정보람 역
위고
디테일의 발견
디테일의 발견
생각노트 저
위즈덤하우스
상처 주는 말 하는 친구에게 똑똑하게 말하는 법
상처 주는 말 하는 친구에게 똑똑하게 말하는 법
김윤나 글 | 유영근 역
북라이프
어느 미래에 당신이 없을 것이라고
어느 미래에 당신이 없을 것이라고
목정원 저
아침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