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날씨와 얼굴』, 『인생의 요정』 외

3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3.03.08)


매주 수요일, 예스24 미디어콘텐츠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날씨와 얼굴』

이슬아 저 | 위고

세상은 최소한의 힘으로 돌아간다

이슬아 작가가 지난 2년간 경향신문에 기고한 칼럼을 엮은 책 『날씨와 얼굴』. "가속화될 기후 위기 앞에서 우리는 모두 운명 공동체다"라는 이야기를 핵심 문장으로 안고 있다. 이처럼 작가는 세상을 위해 비건을 지향하며, 소수에 대한 차별과 권리에 힘을 쓴다. 현재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다. '나 하나쯤'이라는 마음보다는 '최소한의 노력'을 통해 지금이라도 위기에 대응해야 한다. 최소한의 노력을 통해 최대한의 성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또, 오늘의 날씨가 축적되면 오늘의 기후가 되기 때문이다.  (이혜린)




『인생의 요정』

OOO(정세원)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인생의 요정, 인생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세상에는 요정이 있다. 업무의 요정은 사람들을 돕는다. 업무를 대신 해주냐고? 업무를 더 늘려서 일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한다. 인생의 요정은 인생을 도와줄까? 인생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대신 고통은 줄 수 있다. '무슨 만화', '어떤 만화'에서 보았던 픽셀과 도트 형식의 만화가 익숙하다면, 만화가 OOO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다면 지난 만화에서 가끔씩 등장했던 요정이 친근할 것이다. 요정은 늘 우리의 곁에 있다.  (정의정)              




『집의 일기』

박성희 저 | 책사람집

집과 가만히 대화를 나누다

바쁜 회사 생활, 집의 시간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순간은 주말뿐이다. 아침부터 어떻게 볕이 드는지 식물들은 어떤 모습인지 관찰하다 보면 집과 깊은 대화를 하는 것만 같다. 그런 시간을 박성희 작가의 에세이 『집의 일기』는 오롯이 담고 있다. 작가 역시 삶의 대부분을 치열한 도시 생활로 보내고 일흔이 넘어서야 용기를 내어 강원도 한 마을에 집을 지었다. EBS <건축탐구 집>에도 소개된 적 있는 황혼의 집은 삶의 새로운 호흡과 방식을 알아가는 장소가 된다. '집'이 한동안 재산으로만 느껴졌다면, 이 책이 작은 휴식이 될 것이다.  (김윤주)




『소설의 쓸모』    

박산호 역 | 'ㅁ'(미음)

번역가는 왜 소설에 빠졌을까? 

번역, 에세이, 영어책, 소설까지... 영미 번역가 박산호가 섭렵한 장르를 보면 입이 떡 벌어진다. 예스24 작가 파일에서 '박산호'를 검색하면 나오는 도서는 125권. 2023년에 등록된 책만 4권이다. (3월 기준). 『소설의 쓸모』는 엑토로 말로의 『집 없는 아이』를 시작으로 이야기의 세계에 빠진 어린이 박산호가 왜 소설에 빠져들었는지, 소설의 쓸모란 무엇인지를 소설을 통해 이야기하는 에세이다. 각종 OTT 서비스와 뉴스레터가 쏟아지는 지금, '영감이 기다리고', '미스터리를 환대하는' 세계를 유랑하다 보면 여전히 소설이 읽히는 이유를 금세 발견한다.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된 소설 하나를 꼽아본다면 『여자에게 어울리지 않는 직업』. 『소설의 쓸모』를 읽지 않았다면 몰랐을 이 작품의 존재를 알게 되어 기뻤다.  (엄지혜)



날씨와 얼굴
날씨와 얼굴
이슬아 저
위고
인생의 요정
인생의 요정
OOO정세원 글그림
위즈덤하우스
집의 일기
집의 일기
박성희 저
책사람집
소설의 쓸모
소설의 쓸모
박산호 저
'ㅁ'(미음)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ebook
날씨와 얼굴

<이슬아> 저12,000원(0% + 5%)

_나의 얼굴에서 너의 얼굴로, 주어를 확장하고 변주해가는 이슬아 작가의 첫 칼럼집 『날씨와 얼굴』은 이슬아 작가가 지난 2년간 경향신문에 기고한 칼럼을 다시 쓰고, 새로 쓴 글을 더해 엮은 책이다. “얼굴을 가진 우리는 가속화될 기후위기 앞에서 모두 운명공동체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이 책은 기후위기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세계적인 자산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 토니 로빈스의 모든 생각을 한 권에 집약한 책이다. 365가지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를 읽고 질문에 답하며 실천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한 가지씩 저자의 가르침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깨워 성공에 이르는 길로 다가가 보자.리한 책이다.

경이로운 도시 식물 안내서

18세기 런던을 중심으로 430종 이상의 식물을 다뤘으며, 식물 세밀화의 원조로 손꼽히는 『런던 식물상』이 큐 왕립 식물원과의 협업으로 재탄생했다. 도시 식물의 진짜 모습을 살펴보기 위해 아름다운 도판을 선정했으며, 식물학 연구로 밝혀진 최신 정보를 추가해 전문성을 더했다.

셜록 비켜! 실룩 탐정 나가신다

『시간가게』 이나영 작가의 야심 찬 탐정물. 코도 실룩실룩, 엉덩이도 실룩실룩. 여기 변비 걸린 붉은 토끼 ‘실룩’ 탐정이 등장했다. 수다쟁이 참새 조수 ‘소소’와 함께, 셜록 뺨치는 추리력으로 어떤 꽉 막힌 사건도 시원하게 해결한다. 귀여워서 한 번 웃고, 재밌어서 또 한 번 웃는 그 1권.

공부도 잘하고 행복하기까지 한 아이들의 비밀

아동발달 전문가 지니 킴 박사가 20년 동안 연구한 결과, 하버드대 학생들의 경우 회복탄력성 지수가 유난히 높았다고 한다. 금수저 아이도 좌절의 순간은 피할 수 없다. 이 때 회복탄력성이 높은 아이들은 실패를 딛고 분연히 일어나 한 단계 성장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