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요리의 역사] 요리 진화 역사를 흥미롭게 재구성하다!
『만화로 배우는 요리의 역사』
선사 시대 불의 요리부터 오늘날 비건까지, 요리의 위대한 진화 (2022.10.31)
불을 제어할 수 있게 되자 인간은 바로 요리를 시작했다. 사피엔스가 이미 찜 요리와 냉동법을 고안해냈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은가? 요리의 발견은 먹는 방식을 넘어 세상을 바꾸기 시작했다. 오늘 우리 식탁에 오른 가볍고 건강한 먹거리에는 어떤 의식이 담겼을까? 와인, 의학, 동물, 불멸 등의 키워드로 주제로 읽는 역사 시리즈를 계속 확장하고 있는 〈한빛비즈 교양툰〉이 새 책을 펴냈다. 『만화로 배우는 요리의 역사』는 요리의 진화를 통해 인류 역사를 살펴보는 교양 만화다. 4천 년 전 맥주를 처음 만든 메소포타미아에서부터 패스트푸드를 거쳐 비건 식단까지, 요리와 인간의 진화가 동시에 펼쳐진다. 부록으로 요리의 역사 속에 등장하는 「세계요리 22가지 레시피」도 제공한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만화로배우는요리의역사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브누아 시마> 저/<스테판 두에> 그림/<김모> 역 18,810원(10% + 5%)
불의 요리를 시작한 사피엔스부터 오늘날 비건까지, 시공간을 뛰어넘는 요리의 대서사시! 불을 제어할 수 있게 되자 인간은 바로 요리를 시작했다. 사피엔스가 이미 찜 요리와 냉동법을 고안해냈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은가? 요리의 발견은 먹는 방식을 넘어 세상을 바꾸기 시작했다. 오늘 우리 식탁에 오른 ‘가볍고 건..
<브누아 시마> 저/<스테판 두에> 그림/<김모> 역 14,630원(0% + 5%)
수천 년의 요리 진화 역사를흥미롭게 재구성한 만화 스토리텔링!요리의 역사는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이야기다. 어느 문명에서든 우리 조상은 식재료를 선탁하고 조리해서 저장하는 일에 상상력을 발휘해왔다. 이러한 활동 덕분에 인간은 생존을 뛰어넘어 번영할 수 있었다. 요리는 인간이 지구를 어떻게 장악해왔는지 보여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