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 쌓이는 말, 100일의 기적] 어디서나 존중받는 사람이 되는 법
『자존감이 쌓이는 말, 100일의 기적』
하루에 평균 속으로 하는 생각은 무려 4만~7만 번, 나는 나 자신에게 무슨 말을 들려주고 있는가? (2022.10.11)
이 책의 저자는 병원에서 의사가 환자에게 건네는 말 덕분에 환자의 병이 호전되기도 하고, 또 그와 반대로 악화되기도 한다는 걸 내과 의사로 일하면서 몸소 체험했다. 약이나 치료법도 중요하지만 말을 어떻게 하느냐가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좌우한다는 걸 깨달은 저자는 긍정적인 말의 법칙, 즉 '펩 토크'를 공부해서 이를 정리했다. 그 결과물이 바로 이 책, 『자존감이 쌓이는 말, 100일의 기적』이다. 이 책에는 저자가 선별한 긍정적인 펩 토크 100가지가 수록돼 있다. 내가 나 자신에게 하는 긍정 언어, 내가 남에게 전하는 긍정 언어, 나도 모르게 쓰는 부정적인 말을 긍정적인 말로 바꾸는 언어 등등이 상황별로 100가지가 엄선돼 있다. 긍정 언어도 마치 외국어처럼 따라 읽고 반복해서 연습하면 잘할 수 있게 된다. 또, 긍정 언어를 쓰게 되면 똑같은 상황에서도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고 면역 기능을 강화해서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자존감이쌓이는말100일의기적, 자존감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이마이 가즈아키> 저/<이주희> 역 14,220원(10% + 5%)
100개의 문장, 100개의 행운이 바로 나의 것 ‘예스’라고 말하기 시작하면 내 인생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 짐 캐리 주연의 2008년 영화 [예스맨]은 매사 부정적이고 무기력하던 주인공이 “YES”라고만 답하기로 서약하면서 인생이 180도 달라지는 이야기다. 이 영화는 “NO”라고 말하던 걸 “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