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약용을 찾아라] 역사와 친해지는 숨은그림찾기

『정약용을 찾아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정약용을 찾아라』는 암행어사 정약용을 찾는 단순한 구성과 재밌는 숨은그림찾기로 어린 독자들이 정약용의 마음을 자연스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2022.09.14)


정약용은 어린 시절 아버지가 목민관을 지냈다. 그래서 아버지의 모습을 통해 관리들의 모습이 백성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를 보았다. 이후 자라서는 암행어사로서, 또 직접 목민관을 지내며 생각을 쌓아간다. 정약용은 시간이 흘러 귀양을 가게 된다. 거기서 『목민심서』를 쓴다. 관리들에게 바른 마음가짐을 가지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야기한 책이다. 평생 백성들의 생활을 살피고, 백성들을 편안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관리들의 마음과 행동이 중요함을 일깨운 정약용. 『정약용을 찾아라』는 암행어사 정약용을 찾는 단순한 구성과 재밌는 숨은그림찾기로 어린 독자들이 정약용의 마음을 자연스레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정약용을 찾아라
정약용을 찾아라
김진 글 | 장선환 그림
천개의바람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