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2022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온라인 투표 실시

투표 참여자 전원 YES상품권 1천 원 증정…후보 작가 응원하고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22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투표 참여자 전원에게는 YES상품권 1천 원을 증정한다. (2022.07.11)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2022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투표 참여자 전원에게는 YES상품권 1천 원을 증정한다.

오직 독자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는 문학 활동을 막 시작한 젊은 작가들을 응원하고 독자들과의 소통 기회를 마련하고자 매년 진행돼 온 예스24의 대표 문화 행사다. 2004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8회째를 맞았다.

올해 후보자는 2012년 이후 등단한 작가이거나, 혹은 등단하지 않았더라도 2012년 이후 첫 소설집·장편소설·시집을 출간한 작가 중 16인으로 추려졌다. 가나다순으로 김병운·김혜진·문목하·박상영·박서련·백은선·설재인·연여름·우다영·이유리·임솔아·정현우·조예은·천선란·최유안·최지인 작가가 후보에 올랐다. 후보 작가들 중 최대 3인에게까지 투표가 가능하며, 투표에 참여한 회원 전원에게 YES상품권 1천 원이 지급된다.

후보 작가 응원과 투표 활성화를 위한 '내 작가 영업하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후보 16인 중 응원하는 작가를 선택해 추천 글을 작성한 뒤 해시태그 '#작가명 #예스24젊은작가 #이작가를영업합니다'와 함께 SNS에 공유하고 게시물 URL을 기재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작가 사인본 도서와 YES상품권 10만 원을, 2등 3명에게는 사인본 도서와 YES상품권 5만 원을 선물한다. 참가상 100명에게도 YES포인트 3천 원이 제공된다.

작가와의 오프라인 만남 행사도 마련돼 있다. 8월 26일 밤 9시 메가박스 성수점 부티크M에서 진행되는 '젊은 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날의 심야책방'에는 천선란 작가와 김겨울 작가가 출연해 독자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2022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 게시판 댓글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총 60명을 추첨해 초대한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