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자기계발 MD 김상근 추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합시다

『김학렬의 부동산 투자 절대 원칙』,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기초편)』, 『나는 대출 없이 0원으로 소형 아파트를 산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부동산에 관심은 있지만 어렵게만 느껴졌던 독자분들에게 3권의 책을 추천합니다. (2022.04.29)

언스플래쉬

부동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저는 지금 살고 있는 집을 팔고 앞으로 살 집을 구매하는 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크고 짐도 많아지다 보니 좀 더 넓은 공간에 대한 갈증이 있었고, 긴 고민과 준비 끝에 오늘에 이르렀죠. 이런 고민이 저만의 것은 아닐 것입니다. 정권 교체기를 앞둔 지금,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 추세에 따라, 유튜브 슈퍼스타 ‘부읽남’ 저자를 시작으로 좋은 부동산 책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은 있지만 어렵게만 느껴졌던 독자분들에게 3권의 책을 추천합니다.


『김학렬의 부동산 투자 절대 원칙』

김학렬 저 | 에프엔미디어



닉네임 ‘빠숑’으로 더 유명한 부동산 전문가 김학렬 소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고 근본에 충실해야 한다.”

부동산 관련 전망이 엇갈리고 각종 정보가 넘치는 시기. 부동산 초보라면 탄탄한 기본기를 갖출 공부를 중수 이상이라면 본인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지식이 필요합니다. 『김학렬의 부동산 투자 절대 원칙』이 그렇습니다. 이해가 될 때까지 몇 번이고 읽다 보면 입지가 보이고 상품이 보이고 더 나아가 매수 타이밍이 보입니다. 부동산 공부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부동산에 대한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도서입니다.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기초편)』

부동산읽어주는남자(정태익) 저 | 리더스북



부동산 유튜브 중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본 ‘부읽남’ 저자의 첫 책입니다. 애정을 갖고 이 책을 소개하는 이유는 근래 부동산 트렌드를 가장 잘 알고 소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왜 지금 투자를 해야 하고 투자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간략하지만 꼭 필요한 정보만 담았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배경지식과 투자 비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과 동시에 나온 실전편을 참고하세요.



『나는 대출 없이 0원으로 소형 아파트를 산다』

잭파시(최경천) 저 | 다산북스



부동산에 관심이 있지만 당장 목돈 마련이 힘드시다고요? 소액이라 하기엔 큰 금액이지만, 상대적 관점에서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3년 차에 잔고가 300만 원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고 이 분야에 눈을 뜨며 10년간 다양한 투자를 통해 110억 자산 가치의 50여 채 임대 주택을 보유한 투자자가 되었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으로 일하며 직접 손품, 발품을 팔아가며 현재의 위치에 이르게 된 투자 노하우와 정보가 이 한 권에 담아 있습니다. 물론 고수가 되기 위한 공부는 필수겠죠? 부동산 공부와 더불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만들어갈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김학렬의 부동산 투자 절대 원칙
김학렬의 부동산 투자 절대 원칙
김학렬 저
에프엔미디어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기초편)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기초편)
부동산읽어주는남자(정태익)) 저
리더스북
나는 대출 없이 0원으로 소형 아파트를 산다
나는 대출 없이 0원으로 소형 아파트를 산다
잭파시(최경천) 저
다산북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상근(도서MD)

오늘의 책

소설을 읽는다는 건 내가 변하기 위한 일

줄리언 반스의 신작. 영미문학의 대표작가답게 ‘소설은 이렇게 쓰는 장르’임을 입증해냈다. 엘리자베스 핀치라는 인물을 통해 진실의 아이러니를 들춰내고, 인간과 삶의 다면성을 지적으로 풀어냈다. 이 소설을 읽으며 타인을 이해하는 것이란, 내가 변하기 위한 일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제4회 사계절그림책상 대상 수상작!

심사위원 전원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림책. 보름달이 환한 밤, 기억을 잃어버린 할머니는 여자아이로 변해 아이와 함께 우유갑 기차를 타고 할머니의 할머니를 만나러 간다. 꽃밥과 달전, 푸짐한 반찬들로 소담스럽게 차려진 할머니의 밥상은 한가위 보름달처럼 모두를 품어 안는 감동을 선사한다.

캔버스 위에 펼쳐진 밤의 세계

화가들에게 밤은 어떤 시간이었을까? 밤을 주제로 명작을 남긴 거장 16인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풀어낸 정우철 도슨트의 신간. 책을 가득 채운 101점의 그림은 밤의 고요한 시간을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밤이 깊어질수록 별은 더 환해진다는 말처럼, 밤의 그림이 깊어질수록 감상의 여운은 길게 남는다.

삶을 구할 수학

피타고라스 정리, 근의 공식, 미적분이라는 말을 들을 때 무엇이 떠오르는가? 생멸을 반복하는 생명과는 다른, 시공간을 초월한 만고불변의 법칙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수학이 생명의 언어라면? 제목부터 아름다운 이 책은 수학이 삶을 이해하는 데, 살아가는데 어떤 도움을 주는지 일깨운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