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80세 노인들이 20년 전, 즉 그들이 50대 후반일 때의 생활환경 속에서 마치 그때로 되돌아간 것처럼 생활한다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놀랍게도, 단 일주일간 ‘마인드세트’를 바꾼 것만으로 그들은 정신적·신체적으로 모두 말 그대로 ‘젊어졌다’. 일명 ‘시계 거꾸로 돌리기 연구’로 불리는 전설적인 심리 실험 이야기다. 실험을 이끈 하버드대학교의 심리학자 엘렌 랭어는 그 뒤로 40년이 넘도록 노화, 학습, 창의성, 직장생활, 건강 등 다양한 주제로 마음챙김이 지닌 위력을 연구해 왔고, 그 결과는 행동경제학에서 긍정심리학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
『마음챙김』은 1989년 초판이 출간된 뒤로 25년간 변함없이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자리를 지켜왔으며, 말콤 글래드웰, 아툴 가완디, 스티븐 핑커, 댄 애리얼리 등 수많은 대중서 및 학술서 저자들과 사회의 리더들에게 영감을 주며 심리학의 새로운 고전으로 자리잡았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마음챙김, 엘렌랭어, 심리, 심리학
<엘렌 랭어> 저/<이양원> 역14,400원(10% + 1%)
마음을 놓치면 삶도 놓친다! 내 삶을 바꾸는 강력한 도구, 마음챙김 마음챙김mindfulness은 오래전부터 존 카밧진의 ‘마음챙김 명상’, 구글의 ‘내면 검색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위한 핵심 개념으로 부각되어왔다. 그리고 오늘날 팬데믹의 시대에 이르러, 오랜 고투에 지친 사람들은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