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새 프로덕션으로 돌아오는 뮤지컬 <데스노트> 캐스팅 공개!

2022년 4월 1일(금)~6월 26일(일) /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폭발적 시너지를 발휘할 배우들의 조합으로 이목 집중! (2022.01.24)

뮤지컬 <데스노트> 메인 포스터 (제공: 오디컴퍼니㈜)

2022년 상반기 화제의 중심에 있는 뮤지컬 <데스노트>(프로듀서 신춘수, 제작 오디컴퍼니㈜)가 새로운 프로덕션의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하며 또 한 번의 센세이션을 예고한다.

뮤지컬 <데스노트>는 동명의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천재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와 그에 맞서는 명탐정 ‘엘(L)’의 치열한 두뇌 싸움을 긴장감 넘치게 그려낸 작품이다. 작품 속 두 주인공의 흥미진진한 갈등과 대결에 어우러지는 프랭크 와일드혼의 트렌디하고 팝스러운 넘버는 예측 불가한 스토리 전개에 시너지를 더해 극적인 긴장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작품 속에 빠져들게 만든다. 특히 이번 NEW 프로덕션은 논 레플리카(Non Replica) 버전으로 무대, 의상 등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공연을 기다린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뮤지컬 <데스노트> 캐릭터 컷 _'야가미 라이토' 역 (홍광호, 고은성) (제공: 오디컴퍼니㈜)

우선, 우연히 ‘데스노트’를 주워 범죄자를 처단하는 천재적인 두뇌를 지닌 ‘야가미 라이토’ 역에는 홍광호, 고은성이 캐스팅되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력으로 국내 내로라하는 작품들에서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배우이자 유튜브 콘텐츠에서 한국 뮤지컬 최초 1,500만 이상 조회 수를 달성한 뮤지컬 ‘데스노트 M/V’의 주인공 홍광호가 다시 <데스노트>로 돌아온다. 초연 당시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로 심리 스릴러의 진면모를 보여주며 작품의 흥행을 견인했던 만큼 모두를 전율케하는 역대급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 <헤드윅>, <그레이트코멧>, <노트르담드파리> 등 다양한 작품에서 팔색조 매력으로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서 입지를 확실히 굳힌 고은성이 새로운 ‘야가미 라이토’ 역에 이름을 올렸다. 뮤지컬, 음반 활동뿐만 아니라 최근 화제를 모았던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에서 탄탄한 실력과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그가 악에 잠식당하는 ‘라이토’ 역에 완벽하게 녹아들며 미묘한 감정 변화를 드라마틱 하게 보여줄 것이다.


뮤지컬 <데스노트> 캐릭터 컷 _'엘(L)' 역 (김준수, 김성철) (제공: 오디컴퍼니㈜) 

베일에 싸여 있지만 뛰어난 두뇌와 추리력으로 미제 사건을 해결하는 세계 최고의 명탐정 ‘엘(L)’ 역에는 김준수, 김성철이 출연한다. 뮤지컬 <모차르트>, <드라큘라>, <엘리자벳>, <엑스칼리버> 등 매 작품마다 독보적인 캐릭터 변신으로 뜨거운 관심과 흥행을 이끌며 뮤지컬 시장을 팽창시킨 주역인 김준수가 <데스노트>로 돌아온다. 만화에서 금방 튀어나온 듯한 100% 완벽한 싱크로율로 ‘신의 한 수’라는 호평을 받으며 작품 흥행의 원동력이 된 그가 ‘엘(L)’ 그 자체로 분해 ‘야가미 라이토’와 치열한 두뇌게임을 펼치며 절정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SBS 드라마 ‘그해 우리는’에서 열연 중인 김성철이 ‘엘(L)’에 캐스팅되었다. 뮤지컬 <빅피쉬>, <스위니토드>, <베르테르>를 비롯해 드라마, 영화에서 맹활약하며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그는 감탄을 자아내는 탁월한 연기력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배우이다. 작품마다 유니크하고 섬세한 감정선으로 극의 밀도를 높여준 만큼 <데스노트>에서 누구보다 날카롭고 예리한 연기로 관객들을 작품에 몰입시킬 예정이다.


뮤지컬 <데스노트> 캐릭터 컷 _'렘' 역 (김선영, 장은아) (제공: 오디컴퍼니㈜) 

‘아마네 미사’에게 ‘데스노트’를 준 사신이자 미사에 대한 무한한 애정으로 그녀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는 ‘렘’ 역은 김선영과 장은아가 연기한다. 한국 뮤지컬의 상징적인 여제이자 한계 없는 캐릭터 변신으로 올해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여우 조연상을 수상한 김선영은 파워풀한 가창력과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뮤지컬 <하데스타운>, <호프>, <레베카>, <위키드>, <지킬앤하이드> 등 국내 대표적인 작품에서 깊은 내공으로 폭발적인 에너지를 선사하며 무대를 책임져 온 독보적인 배우다. <데스노트>의 '렘'을 통해 그녀만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작품의 무게감과 완성도에 정점을 찍어줄 것으로 기대감을 갖게 한다. 

매력적이고 강렬한 보이스의 장은아는 가수를 비롯해 음악 방송의 가왕 타이틀까지 거머쥔 실력파 배우로, 수많은 히트 뮤지컬 <엑스칼리버>, <레베카>, <광화문연가>, <아이다>, <지저스크라이스트수퍼스타>에서 소름 끼치는 가창력과 무대 퍼포먼스로 눈부신 진가를 발휘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디바로 손꼽히고 있다. 올해 뮤지컬 데뷔 10주년을 맞은 그녀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과감한 변신을 보여주며 ‘렘’ 캐릭터를 통해 미사와의 정신적 교감을 섬세하고 설득력 있게 그려낸다.


뮤지컬 <데스노트> 캐릭터 컷 _'류크' 역 (강홍석, 서경수) (제공: 오디컴퍼니㈜)

괴짜 사신으로 따분함을 달래기 위해 인간계에 일부러 데스노트를 떨어뜨려 사단을 만든 장본인 ‘류크’ 역에는 강홍석, 서경수가 함께 한다. 강홍석은 뮤지컬 <하데스타운>, <킹키부츠>, <엘리자벳>, <드라큘라>를 비롯해 드라마까지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독특한 소재의 작품에서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긴장감과 재미를 아우르는 믿고 보는 배우이다. 능청스러움과 비정한 사신의 모습을 넘나들며 캐릭터와 혼연일체 되어 극찬 받았던 만큼 한층 더 강렬해진 사신(死神)으로 돌아온다. 

지난해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뮤지컬 <썸씽로튼>으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서경수는 데뷔 후 대극장과 소극장을 종횡무진 누비며 탄탄한 필모를 쌓아온 배우이다. 매 작품마다 풍부한 캐릭터 표현력으로 인생 캐릭터를 경신한 만큼 ‘류크’ 역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연기로 극에 몰입도를 더하고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 것이다. 


뮤지컬 <데스노트> 캐릭터 컷 _'아마네 미사' 역 (케이, 장민제)  (제공: 오디컴퍼니㈜) 

아이돌 가수이자 ‘야가미 라이토’를 사랑하는 ‘아마네 미사’ 역에는 케이, 장민제가 낙점되었다. 뛰어난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을 소유한 러블리즈 메인 보컬 출신 케이는 뮤지컬 <태양의노래>를 비롯하여 최근 <엑스칼리버>까지 뮤지컬 행보를 이어가며 뮤지컬계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아이돌 출신 배우인 만큼 <데스노트>에서는 그간 쌓아온 내공으로 캐릭터에 생명력을 더할 예정이다. 

뮤지컬 데뷔와 동시에 <비틀쥬스>, <미인>, <작은아씨들> 등 굵직한 작품에서 연달아 주연을 꿰차며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뮤지컬 파워 신예 장민제가 <데스노트>에 캐스팅되었다. '아마네 미사'를 통해 밝고 당찬 에너지로 대체불가한 그녀만의 캐릭터를 선보인다. 



뮤지컬 <데스노트> 공연개요

공연명

뮤지컬 <데스노트> (Death Note)

공연장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공연기간

2022년 4월 1일(금)~6월 26일(일)

공연시간

주말/

공휴일

 

14:30

 

 

14:00

19:30

19:30

19:30

19:30

19:00

 *월 공연 없음

러닝타임

170분 (인터미션 20분 포함)

관람연령

14세 이상 관람가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관람불가)

프로듀서


신춘수

작곡

프랭크 와일드혼(Frank Wildhorn)

극작/

가사

아이반 멘첼(Ivan Menchell) / 잭 머피(Jack Murphy)

연출

김동연

출연진

홍광호, 김준수, 고은성, 김성철, 김선영, 장은아, 

강홍석, 서경수, 케이, 장민제 서범석, 류인아 외

제작

오디컴퍼니㈜, 티비씨, TJB

홍보/

마케팅

오픈리뷰㈜

예매

티켓링크, 예스24, 인터파크티켓, 충무아트센터

문의

1588-5212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