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2021년 12월 18일(토) 오전 11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주말을 문화의 향기로 가득 채워줄, 첼로의 깊고 포근한 음색 (2021.12.08)


‘거장의 생애’라는 주제로 열린 2021년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는 12월을 맞아 ‘거장의 마지막 세계’로 그 대미를 장식한다.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12월 18일(토) 오전 11시 콘서트홀에서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낭만주의 거장인 드보르자크와 차이콥스키가 조우하여 깊어가는 겨울에 어울리는 두 작곡가의 감성 짙고 우수에 찬 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1부에는 서울시립교향악단 첼로 수석을 역임하고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부 교수로 임용되어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는 첼리스트 주연선이 드보로자크의 첼로 협주곡을 연주한다. 슬라브적인 정열과 애수가 담긴 보헤미안 음악으로 알려진 이 곡은 첼로 독주 부분이 고난도의 테크닉을 요구하는데 그녀만의 깊이 있는 해석으로 협주곡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2부는 차이콥스키 교향곡 6번 ‘비창’의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차이콥스키 본인이 자신의 작품 중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했다는 이 곡은 탄탄한 구조 속에서 극적 긴장과 섬세함이 빛을 발하며 관현악의 진수를 담고 있다. ‘비창’은 차이콥스키가 갑작스럽게 사망하기 9일 전 초연된 곡으로 비극적 죽음을 미리 예감하듯 곡 전체에서 희열과 절망이 교차한 삶이 고스란히 느껴지는데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곡으로 연주되어 벌써부터 관객의 반응에 관심이 모아진다. 

정열적인 마에스토로 장윤성의 지휘에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는 조화를 이루며 서정과 낭만이 가득한 연주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유인택 사장은 “수준 높은 연주와 유익한 해설로 꾸며지는 정통 클래식 음악이 설레는 주말의 시작이 될 것이다”“어느 마티네 콘서트에서 느끼지 못한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는 평범한 주말 오전을 클래식 선율로 채워주는 국내 대표 마티네 콘서트로 다른 예술의전당 마티네 콘서트와 달리 작품의 전 악장을 연주하며 지휘자가 직접 해설도 들려주는 정격 음악회에 가까운, 보다 깊이 있는 오전 음악회이다. 올해에는 “거장의 생애”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2022년에도 이어 고품격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음악회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공연개요

음악회명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일시

2021년 12월 18일(토) 오전 11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최

예술의전당

협찬

신세계

입장권

일반석  3만원 / 3층석·합창석  1만5천원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할인율

예술의전당 후원회원 25% (10장) / 골드회원 20% (5장)

블루회원·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15% (5장) / 그린회원 15% (2장)

싹틔우미·노블 40%(본인 1장) /

신세계씨티·신세계삼성·신세계하나·신세계신한카드 15% (4장) /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20% (본인 1장) 외

출연자

지휘·해설   장윤성

협연   주연선(첼로)

연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프로그램

거장의 생애 : Part Ⅴ. 거장의 마지막 세계


드보르자크(A. Dvo?ák) 

첼로 협주곡 b단조 Op.104

(Cello Concerto in b minor, Op.104)


차이콥스키(P. I. Tchaikovsky )

교향곡 6번 b단조 Op.74 '비창'

( Symphony No.6 in b minor, Op.74 'Pathétique')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물 부족 지구 인류의 미래는

기후 위기와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에 천착해온 제러미 리프킨의 신작. 『플래닛 아쿠아』라는 제목이 시사하듯 주제는 물이다. 물이 말라간다는데 왜일까? 농경에서 산업 혁명을 거쳐 현재까지, 위기의 근원을 분석하며 체제 전환을 촉구한다.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곳

두근두근 설레는 마법과 오싹오싹 짜릿한 마법이 펼쳐진 편의점! 이번에는 어떤 마법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빠와 그린이가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게 되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몽글몽글 편의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가 기다렸던 어른의 등장

『빅토리 노트』 이옥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그간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명랑하고 자유로운 어른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전한다.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라는 작가, 특유의 맵싸한 유머와 호탕한 명언들을 읽다 보면 '어른'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짐을 느낄 것이다.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우주 판타지

외계인과 거래를 하시겠습니까? 『리보와 앤』 어윤정 작가의 어린이 SF 동화. 연필을 간식으로 사 먹고, 콩나물을 나무처럼 키우고, 똥 기저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 달에 한 번, 외계인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빅뱅 마켓. 그곳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반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