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뮤지컬 <라이온 킹>, “지금 아니면 못 볼 것 같아!”

티켓 예매사이트 예스24 회원 대상 리서치 진행, 작품의 높은 신뢰도와 두터운 기대감 확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리서치 결과, 관람하지 못한 가장 많은 이유로는 '지난 시즌 솔드아웃되서', 관람하고 싶은 이유는 '지금 아니면 오리지널로 한국에서 보기 힘들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 (2021.12.03)

인터내셔널 투어를 시작으로 브로드웨이, 웨스트 엔드 등에서 공연이 재개되며 새롭게 공개된 <라이온 킹> 포스터  (자료제공: 에스앤코) 

<라이온 킹>(제작: 에스앤코)이 예스24 뮤지컬 예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리서치를 통해 2022년 최고의 기대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첫 티켓 오픈 당시 압도적 예매율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라이온 킹>은 이번 리서치를 통해 다시 한번 관객들의 높은 신뢰도와 두터운 기대감을 확인시키며 2022년 뮤지컬 원픽으로 관객들의 높은 기대감을 반영했다.

총 1.077명의 예매자가 참여한 이번 리서치에서 <라이온 킹>을 관람자 대상으로 만족도, 추천도를 묻는 질문에서 모두 96%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No.1 작품의 힘을 확인시켰다. 응답자 중 50.1%(523명)가 <라이온 킹>을 관람했으며 이 중 ‘기대 이상이다’라는 응답이 96%(499명),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다’가 97%(506명)로 공연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라이온 킹>은 ‘오리지널로 봐야 한다’는 응답도 92%(480명)로 나타났다.

<라이온 킹>을 관람하지 못한 경우는 솔드아웃으로 티켓을 구하지 못했기 때문이 가장 큰 이유인 것으로 조사됐다. 미 관람자 중 40%(200명) 가까이가 ‘솔드아웃으로 티켓을 구하지 못해서’라고 답했으며, ‘시간이 맞지 않아서’라는 대답이 26%(136명)로 그 뒤를 이었다.

전체 응답자 중 86.7%(903명)가 2022년 공연을 관람하겠다고 답했으며, 관람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서 ‘오리지널 내한 공연은 지금 아니면 한국에서 보기 힘들 것 같아서’라고 답한 응답자가 66.5%(600명), ‘유명한 작품이기 때문에’라고 답한 응답자가 24.3%(220명)에 이어 ‘해외여행을 못 가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어서’라고 답한 응답자가 20.9%(189명)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리서치는 티켓 예매사이트 예스24에서 최근 3년간 대극장 뮤지컬 예매자 대상으로 11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무응답은 제외하였다.

리서치를 통해 약 20년 만에 최초로 성사되어 한국에서 처음 원어로 공연된 인터내셔널 투어에 대해 관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표하며 작품에 대한 깊은 신뢰감이 형성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관람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티켓을 구하지 못해서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높아 그 당시의 예매 열기를 확인케 해주었다.

또한 오리지널로 볼 수 있다는 공연의 희소성 역시 관객들이 <라이온 킹>을 손꼽아 기다린 이유임을 알 수 있다. 인터내셔널 투어를 시작으로 브로드웨이, 웨스트 엔드, 북미, UK투어 등 전 세계에서 <라이온 킹> 열풍이 거센 가운데 한국에서 원어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시 없을 기회다. 특히 브로드웨이를 여행하는 한국인들의 관람 1위 뮤지컬로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라이온 킹>은 브로드웨이를 상징하는 작품으로 그간 목말랐던 해외여행을 대신하는 만족감을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작품에 대한 기대감은 이미 예매 전쟁을 방불케 한 티켓팅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1월 24일 첫 티켓을 오픈한 <라이온 킹>은 순식간에 주요 좌석이 매진되었으며 전 예매처에서 1위를 차지해 “역시 <라이온 킹>의 예매는 (솔드아웃이 되기 전에) 서둘러야 한다”라는 공식을 확인시켜줬다.

전 세계 21개국, 100여 개 도시, 1억 1천만 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한 <라이온 킹>은 ‘전 세계 역대 흥행 1위’로 비교할 수 없는 독보적인 작품이다. 남극을 제외한 전 대륙에서 공연되었으며 <라이온 킹>은 줄리 테이머 연출을 비롯한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의 독창적인 상상력이 빚어낸 무대 예술로 “공연예술의 최정점”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토니상, 아카데미상, 그래미상 등 전 세계 70여 개 주요 어워즈를 수상했다. 작품을 넘어서 하나의 문화적 현상으로도 불리고 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