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각 부문별 수상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함께 소정의 선물 증정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개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경기 용인대지초 6학년 백서윤 어린이를 비롯해 총 591명 어린이 입상 (2021.10.14)

[사진]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년한국일보와 공동 개최한 ‘제18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약 3천6백여 개 초등학교와 응모작 12,129편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그중에서도 동물의 이야기를 통해 당차게 살아가는 법을 진지하게 고민한 점이 돋보인 경기 용인대지초등학교 6학년 백서윤 어린이의 독후감이 개인 부분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은 서울가인초등학교 1학년 김현수 어린이 외 2명, 금상은 8명, 은상은 14명, 동상은 65명, 장려상은 500명으로 총 591명의 어린이가 입상했다.




더불어 단체 부분에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김포 서암초등학교가 대상을 받았다. 그 외 최우수상, 우수상에는 5곳의 학교가 수상했으며, 지도교사상으로는 김포 서암초등학교의 김미진 선생님이 당선자로 선정됐다. 또한 대회에 가장 많이 응모된 도서의 출판사를 뽑는 특별부문에서는 『긴긴밤 』의 문학동네가 ‘좋은어린이도서상’을 수상했고, 『걱정 세탁소』의 좋은책어린이가 ‘인기어린이도서상’을 받았다.

올해 신설한 유치부 어린이들의 독후화 부문에서는 경기 키즈클럽 김민규 어린이가 수박에서 수영하는 상상을 실감 나게 묘사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설된 부문인 만큼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어린이들의 다채로운 표현을 볼 수 있어 인상 깊었다는 심사위원들의 심사평을 받았다.

응모작 심사를 진행한 심사위원은 “올해도 많은 어린이와 부모님, 선생님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독후감 대회를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어린이들이 독서 활동을 즐기고, 창작동화뿐 아니라 철학, 역사, 과학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접하며 자신만의 생각을 키우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세라 예스24 도서본부이사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코로나19 방역 지침과 더불어 어린이와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시상식 진행을 생략했으며, 대신해 어린이들의 꾸준한 독후 활동을 응원하고자 각 부문별 수상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소정의 사은품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 링크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잘못된 세상에 맞선 위대한 순간들

지식 교양 구독 채널 '오터레터' 발행인 박상현이 쓴 책. 최근까지도 인류는 성별, 민족, 인종에 따른 차별이 당연한 세상에서 살았다. 차별과 혐오를 지탱한 건 무지였다. 편견에 맞서 세상을 바꾼 사람도 있었다. 『친애하는 슐츠 씨』는 그 위대한 장면을 소개한다.

우리가 서로의 목격자가 되어 주기를

안희연 시인의 4년 만의 신작 시집. 이 세계에 관한 애정과 사랑을 잃지 않고, 어둠에서 빛 쪽으로 계속 걸어가는 시인의 발걸음이 시 곳곳에서 돋보인다. 이별과 죽음을 겪을지라도 기어코 사랑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시들을 다 읽고 나면, “비로소 시작되는 긴 이야기”가 우리에게 도래할 것이다.

천선란 세계의 시작에 관한 이야기

소설가 천선란의 첫 단독 에세이. 작가를 SF 세계로 이끌어준 만화 〈디지몬 어드벤처〉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디지몬'을 통해 모험에 설레고 용기에 위로받으며, 상상의 힘을 얻었던 어린 시절에 작별 인사를 건네는 작가. 지금의 천선란 세계를 만든 불씨가 되어준 아름다운 세계에 대한 책.

챗봇 시대 필수 가이드

마우스 클릭만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본격 AI 시대. 일상부터 업무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챗봇을 다룬다. GPT 챗봇의 최신 동향부터 내게 맞는 맞춤형 챗봇의 기획부터 활용까지. 다양한 사용법과 실습 예제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활용하는 챗봇 네이티브 시대의 필수 가이드.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